인기 기자
벤처기업협회-KDB산업은행, 업무협약 체결
2017-10-19 15:44:19 2017-10-19 15:44:19
[뉴스토마토 정재훈 기자] 벤처기업협회는 KDB산업은행과 '4차 산업혁명시대 선도 및 좋은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건강한 벤처생태계를 조성해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스타트업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고 창업·성장·회수·재도전의 선순환 과정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일환으로 산업은행은 벤처생태계 내에서 정책금융의 역할 및 벤처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마켓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벤처·스타트업 및 지원기관으로 구성된 ‘벤처스타트업위원회’에 산업은행이 참여해 벤처기업 중심의 경제패러다임 변화와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우수벤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성장벤처기업의 Scale-Up 지원방안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등 세부 실행방안을 마련하여 이번 협약이 실효성 있게 이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분야는 ▲벤처·스타트업 및 지원기관이 참여하는 벤처스타트업위원회참여 ▲성장벤처기업의 글로벌 유니콘 성장에 필요한 지원방안 공동연구 ▲협회에서 추천하는 벤처기업에 대한 은행의 여신, 투자 및 해외진출 지원 등 금융지원 서비스 제공 ▲지식재산권(IP)에 대한 IP 금융 및 기술거래 지원 ▲벤처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IR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망 벤처·스타트업기업, 기술력 우수기업의 금융 우대지원 및 투자 활성화를 통해 벤처·스타트업이 스케일 업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산업은행은 벤처기업의 대표기관인 벤처기업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선도하고 새로운 산업, 새로운 기업에서 더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가운데 왼쪽)과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이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정재훈 기자 skj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