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유럽형 조경에 주거 만족도 높아
2017-11-16 14:23:22 2017-11-16 14:23:22
한화건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가 유럽 정원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특화 조경시설로 눈길을 끌고 있다. 조경은 고급건축물 만을 설계하는 바세니안라고니사가 맡았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단지를 가로지르는 수로, 잔디마당 등 유럽형 테마 정원과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풍무근린공원과 연계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부에는 6개 테마 총 15개의 정원이 조성됐다. 먼저 ‘카사 파크(Casa Park)’와 ‘레이디스 가든(Lady’s Garden)’은 아이와 부모들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카사 파크는 공용텃밭과 과수원이 있어 아이와 함께 전원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된다. 레이디스 가든은 휴게공간과 운동시설이 어우러진 여성전용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각 공원 모두 단지 내 2곳씩 조성됐다.
 
유럽 정원을 그대로 옮긴 3가지 테마정원도 조성됐다. ‘그린카펫(Green Carpet)’은 넓은 잔디광장으로 봄과 가을 피크닉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에코파크(Eco Park)’는 수목을 일렬로 심어 전형적인 유럽스타일의 장엄한 경관을 연출한 곳이며 ‘버티칼 에비뉴(Vertical Avenue)’는 단지를 가로지르는 가로수길이다.
 
단지 곳곳에 조성된 ‘아티스틱 가든(Aritstic Garden)’은 체력단련시설과 단지를 순환하는 산책로를 연계한 주민운동공간으로 총 8곳에 조성됐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풍무근린공원을 연계해 시스템 건강 산책로가 있으며 주 산책로는 길이가 최대 2.7km에 달한다.
 
여기에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놀이터도 4곳이 있다. ‘울리불리 놀이터’는 언덕을 모티브로 다양한 놀이행태와 해프닝을 유도하는 공간이다. 또 ‘자연은 담은 놀이터’는 계절마다 변화하는 놀이대를 설치해 자연과 더 가까운 공간으로, ‘숲속 놀이터’는 악기 형태를 모티브로 디자인해 상상력을 키워주는 공간이다.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지하 2층, 지상 10~26층 26개 동, 총 1810세대로 구성됐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고송로3(신곡리 533-53)에 위치했으며, 현재 선착순 계약 진행 중에 있다.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로 한달 내 10%만 납부하고 나머지 잔금은 입주 시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중도금 부담이 없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