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수능 끝, 방학 시작 입꼬리 필러? 하이코?
2017-12-11 16:39:35 2017-12-11 16:39:35
수능이 끝나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기 위해 분주한 시즌이다.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은 새 학기를 위해 내면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외모의 변화를 위해서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에 따라 강남지역 성형외과에는 상담 및 시술을 받기 위해 내원하는 환자의 수가 크게 늘고 있다.
 
최근에는 눈 코 뜰 새 없이 바쁜 직장인, 학생들이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짧은 시간을 이용해 시술을 받을 수 있고 긴 회복기간 없이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일명 쁘띠 시술이라 불리는 필러, 보톡스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에도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쁘띠 시술을 받아 왔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시술법이나 종류 또한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기존에는 주로 지방의 위축이나 주름 등 피부노화에 따르는 변화에 조금이라도 더 어려 보이기 위한 시술이 주를 이뤘다. 그러나 최근에는 콧대나 턱 끝을 더 예쁜 모양으로 교정하기 위해 또는 이마의 윤곽이나 전체적인 얼굴의 윤곽 교정을 목적으로 필러나 보톡스 시술을 받으려 병원을 찾는 환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쁘띠 시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쁘띠 시술을 시행하는 병원이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시술 결과에 따른 만족도는 병원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뿐만 아니라 시행하는 시술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그에 따른 부작용 또한 많아지고 있어 그 주의를 요하는 실정이다.
 
필러, 보톡스 시술은 그 방법이 비교적 간단해 수술처럼 고도의 기술을 요하지 않는 것처럼 보여 다양한 병원에서 시행하고 있으나 이 또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충분한 경험과 세심한 시술법 등 시술하는 의사의 역량에 따라 결과의 만족도에 차이를 보인다.
 
심병관 페이지 성형외과 원장은 “과거 필러 시술이 단순히 주름이나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데 집중했다면 최근에는 필러 원재료의 가공법이 발달하고 새로운 제품들이 끊임없이 개량 및 출시됨에 따라 시술의 유지기간 및 기법도 다양해지고 적응증도 확대되어 특정부위 비대칭의 교정이나 입꼬리 필러와 같이 특정부위의 윤곽을 원하는 모양으로 교정하는 시술도 많이 시행되고 있다. 또한 미스코, 하이코 시술과 같이 필러와 다른 재료를 복합적으로 사용해 교정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심 원장은 “최근에는 필러, 보톡스 등 쁘띠 시술에 대한 수요가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중 고등학생 등 젊은층까지 확대됨에 따라 검증되지 않은 여러 병원에서 우후죽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시술이 시행되기도 해 시술의 안정성 및 시술 의사의 경력이나 경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미용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바뀌고 발전하는 만큼 단순히 경험이 많기 보다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시시각각 변하는 대중의 요구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