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알림)청년과 함께 걷는 사회적경제의 길, ‘FLC2018’ 23일 열려
2018-02-22 17:22:41 2018-02-22 17:22:41
<뉴스토마토>와 <토마토TV>가 사회적경제를 키워드로 삼아 청년 일자리와 미래인재상의 대안을 모색해 보는 토론의 장을 공동으로 개최합니다. '2018 미래인재컨퍼런스(Future Leadership Conference 2018)'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이 국내외로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청년의 꿈과 사회적경제를 접목해 집중 성찰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이번 미래인재컨퍼런스는 '사회적경제와 청년'이라는 의제와 '청년이여, 사회적경제에 도전하라!'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청년들이 일자리와 비전을 찾지 못해 좌절하는 엄혹한 현실에서 사회적경제를 대안으로 제시한다는 게 이번 컨퍼런스의 궁극적 목표입니다.
 
특히 나홀로 100보 전진이 아닌 모두가 함께 가는 '한걸음'을 더 소중하게 여기는 사회적경제가 청년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와 비전을 찾는 데 좋은 대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쟁과 배제 대신 구성원이 서로 협력해 공동의 이익과 가치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사회적경제는 기성세대와 구분되는 '청년정신'에 정확히 부합하기 때문입니다.
 
세부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라는 개념이 태동하게 된 배경에 대한 이해부터 시작해 현재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사회적경제조직의 현황을 소개하는 한편, 청년 일자리 증가를 위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에 대한 토론까지 이어지도록 구성됐습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미래인재컨퍼런스를 통해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뛰고 있는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이들을 지원할 정책적 대안까지 이끌어내 국내 사회적경제가 튼튼한 뿌리를 내릴 수 있는 길을 함께 모색해보길 희망합니다.
 
일시: 2018년 2월23일(금요일) 10시~15시30분
장소: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