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B손보, 신개념 미디어 채널 'KB손해보험 인사이트' 오픈
업계 최초 브랜드 저널리즘 시도…브랜드 스토리 다양한 콘텐츠로 전달
2018-03-12 17:42:55 2018-03-12 17:42:55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KB손해보험은 고객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온라인 미디어 센터인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인사이트’는 기존의 기업 블로그에서 일방적으로 제공했던 획일화한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유용한 보험 관련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제작된 브랜드 중심의 미디어 채널이다. KB손보는 브랜드가 스스로 미디어가 돼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전하는 브랜드 저널리즘 방식의 채널을 손보업계 최초로 시도한다는 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브랜드 저널리즘은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저널리즘의 합성어로, 브랜드 자체의 스토리를 저널리즘 형태의 유익한 콘텐츠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KB손해보험 인사이트는 스페셜리포트, 브랜드, 뉴스룸, 보험, 피플 등 다섯 가지 섹션으로 구분돼 있다. 각각의 섹션은 ▲월별 스페셜 테마 ▲KB손해보험 사회공헌 활동, KB아트홀 및 KB손보 배구단 등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 ▲KB손해보험의 새로운 소식 ▲보험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 ▲KB손해보험 사람들(영업가족, 임직원, 고객) 이야기 등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스페셜 리포트는 KB손해보험 인사이트만의 차별화한 콘텐츠 서비스로, 그 달의 주요 이슈가 정기적 간행물 형태의 기획물로 제작돼 발행된다. 창간호에는 최근 론칭한 KB손해보험의 신규 광고 ‘희망을 안다, 희망으로 안다’ 및 3인3색 다이렉트 광고 캠페인과 관련해 촬영 현장과 제작 에피소드, 미공개 스토리 등의 이야기들이 담겼다.
 
이승재 KB손보 소비자보호본부장(상무)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관심과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 저널리즘을 실천하고 있다”며 “KB손해보험 인사이트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당사와 보험에 관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 채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이달 말까지 KB손해보험 인사이트 콘텐츠를 블로그, 카페, SNS 등에 소개하는 ‘홍보대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고객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온라인 미디어 센터인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KB손해보험
 
김지영 기자 jiyeong850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