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버닝’, 칸 ‘황금종려상’ 향한 공식 일정 ‘공개’
영화제 후반부 상영 일정 확정
해외 유력 매체, 이창동 감독 및 배우들 향한 '뜨거운 관심'
2018-05-08 18:25:13 2018-05-08 18:25:13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한국 영화 중 유일하게 제71회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버닝’ (감독: 이창동 | 제공: 파인하우스필름(대표 이준동) | 제작: 파인하우스필름, 나우필름 | 배급: CGV아트하우스)이 8일 프랑스 칸에서 개최되는 개막식과 함께 뜨거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버닝’ 팀은 현지 시각으로 오는 16일(수) 오후 6시 30분 월드 프리미어, 다음날인 17일 낮 12시 공식 포토콜에 이어 12시 30분 공식 기자회견 스케줄까지 참석할 예정이다.
 
 
10일 간의 칸 영화제 기간 중 후반부에 공식 상영이 배치 된 ‘버닝’은 오는 16일 오후 6시 30분(현지 시각),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 공식 스크리닝에 참석한다. 상영 전 레드 카펫 행사에는 ‘버닝’ 주역들인 이창동 감독과 유아인, 스티븐 연, 전종서가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어 다음날인 17일 낮 12시 팔레 드 페스티발에서 공식 포토콜이 진행되며 낮 12시 30분에는 공식 기자회견이 개최된다. 감독과 배우들은 오는 19일 저녁 폐막식 이후 다음날 귀국 예정이다.
 
 
 
칸 국제 영화제 개막과 함께 벌써부터 해외 유력 매체들은 일제히 ‘버닝’을 주목하고 있다. 먼저 이창동 감독은 ‘박하사탕’ ‘초록물고기’ ‘밀양’ ‘시’에 이어 ‘버닝’까지 무려 5번째로 칸 영화제 진출 및 8년 만의 스크린 컴백작으로 러브콜을 받은 만큼 이번 영화제에서 최대 관심을 받고 있다. 주인공 ‘종수’역의 유아인은 생애 첫 칸 레드카펫을 밟으며, 칸에서도 특유의 존재감을 발휘할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옥자’에 이어 2년 연속 칸 레드카펫을 밟는 스티븐 연, 데뷔와 동시에 칸 영화제에 입성하는 행운을 거머쥔 전종서에게도 이번 행사는 특별한 자리로 남을 전망이다. 전세계가 주목하는 기대작 답게 전세계 해외 유력 매체와 국내 매체 인터뷰가 기다리고 있다.
 
 
‘버닝’은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을 소개 받으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럽고도 강렬한 얘기를 그린다. 지금까지 한국 영화와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자 칸 국제영화제를 통해 전 세계 영화 팬들과 만날 채비를 마친 2018 최고의 이슈작 ‘버닝’은 오는 17일 국내 개봉한다.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