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 외 4편
2018-08-03 11:15:41 2018-08-03 11:15:41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올 여름 극장가 흥행 최강자가 나타났다. 이미 예정돼 있던 결과였지만 너무도 강력하다. 국내 개봉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 스코어로 출발한 ‘신과 함께-인과 연’이다. 1000만 돌파는 이미 기정 사실이다. 1000만 돌파까지 과연 얼마의 시간이 걸릴까에 관심이 집중될 뿐이다. 당분간 ‘신과 함께-인과 연’ 존재감에 다른 영화들은 큰 힘을 발휘하기는 힘들 전망이다. 다만 어린이 관객 대상 애니메이션은 예상 밖의 힘을 발휘 중이다. 박스오피스 TOP5 안에 3편이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오는 8일 개봉하는 ‘공작’ 이전까지는 지금의 분위기가 이어질 전망이다. (3일 오전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 신과 함께-인과 연
 
주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마동석, 이정재
감독: 김용화
개봉: 8월 1일
누적 관객 수: 234만 6494명
 
1000년 동안 48명의 망자를 환생시킨 저승 삼차사, 한 명만 더 환생시키면 그들도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강림(하정우)은 원귀였던 수홍(김동욱)을 자신들의 마지막 귀인으로 정하는 이해할 수 없는 선택을 한다. 저승법 상 원귀는 소멸돼야 마땅하나 염라대왕(이정재)은 저승 삼차사에게 새로운 조건을 내걸며 강림의 제안을 수락한다. 염라의 조건은 성주신(마동석)이 버티고 있어 저승 차사들이 가는 족족 실패하는 허춘삼 노인을 수홍의 재판이 끝나기 전까지 저승으로 데려오는 것. 허춘삼을 데리러 이승으로 내려간 해원맥(주지훈)과 덕춘(김향기), 하지만 성주신의 막강한 힘 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기만 하던 중 우연히 그가 1000년 전 과거에 해원맥과 덕춘을 저승으로 데려간 저승 차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스스로도 기억 못 하는 과거에 대한 호기심으로 해원맥과 덕춘은 성주신과 거래를 시작한다.
 
토마토 추천평: 형보다 훨~~~~~씬 더 나은 아우
토마토 별점: ★★★★☆
 
 
 
◆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주연: 톰 크루즈, 헨리 카빌, 사이먼 페그, 레베카 퍼거슨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개봉: 7월 25일
누적 관객 수: 464만 4368명
 
전 세계 최강 스파이 기관 IMF의 최고 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그의 팀은 테러조직의 핵무기 소지를 막기 위해 미션에 착수한다. 에단 헌트는 작전 수행 중 예상치 못한 결단을 내리게 되고, 중앙정보국 CIA는 그를 견제하기 위해 상급 요원 어거스트 워커(헨리 카빌)를 파견한다. 최악의 테러 위기와 라이벌의 출현 속, 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들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미션은 점점 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게 된다.
 
토마토 추천평: 톰 아저씨는 이번에도 죽을 고생을 하십니다
토마토 별점: ★★★☆
 
 
 
◆ 극장판 헬로카봇: 백악기 시대
 
감독: 최신규, 김진철
개봉: 8월 1일
누적 관객 수: 29만 3840명
 
공룡파크의 VR 영상 속에서 진짜 공룡이 나타났다.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백악기 시대로 시간 이동을 한 차탄. 그곳에서 새로운 비밀친구 공룡카봇을 만나게 되고, 엄청난 에너지를 가진 응가암을 둘러싼 소동이 펼쳐지는데. 차탄과 공룡카봇들이 펼치는 백악기 시대의 놀라운 모험속으로.
 
토마토 추천평: 어린이의 대세 카봇!!!
토마토 별점: ★★
 
 
 
◆ 인크레더블 2
 
주연: 크레이그 T. 넬슨, 사무엘 L. 잭슨, 홀리 헌터
감독: 브래드 버드
개봉: 7월 18일
누적 관객 수: 269만 338명
 
슈퍼맘 ‘헬렌’이 국민 히어로 ‘일라스티걸’로 활약하며 세상의 주목을 받자 바쁜 아내의 몫까지 집안일을 하기 위해 육아휴직을 낸 아빠 ‘밥’은 질풍노도 시기의 딸 ‘바이올렛’, 자기애가 넘치는 아들 ‘대쉬’, 어마 무시한 능력을 시도 때도 없이 방출하는 막내 ‘잭잭’까지 전담하며 전쟁 같은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각자의 위치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던 슈퍼파워 가족 앞에 새로운 악당이 나타났다.
 
토마토 추천평: 잭잭이 너~~~어. 너무 귀엽잖아
토마토 별점: ★★★
 
 
 
◆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
 
감독: 김병갑
개봉: 7월 25일
누적 관객 수: 52만 2170명
 
100년이 넘은 신비아파트에 살고 있는 ‘하리’ ‘두리’ 남매와 102살 도깨비 ‘신비’는 우연히 숲 속에 숨겨진 비밀의 동굴을 발견한다. 동굴의 힘에 휩쓸려 22년 전 과거, 1996년으로 가게 된 ‘하리’ ‘두리’ ‘신비’는 아파트가 사라진 마을에서 어린 시절의 엄마 ‘유지미’를 만난다. ‘유지미’의 보물지도를 따라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 ‘하리’ ‘두리’ ‘신비’는 금빛 도깨비 ‘금비’를 만나게 되고, 이들은 함께 오싹한 모험을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아빠! 신비 아파트 보러 가자”
토마토 별점: ★★☆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