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진공-전라북도, 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MOU 체결
중소벤처 혁신성장·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협력
2018-08-07 14:26:25 2018-08-07 14:26:25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전라북도와 7일 전라북도청에서 '전북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과 송하진 전라북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협약식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중진공과 전라북도는 ▲전북 청년창업사관학교 설립·운영 ▲혁신성장 시설투자기업 정책자금 지원 강화 ▲수출 및 글로벌진출 지원 확대 ▲기업혁신 컨설팅 지원 강화 ▲전기차·자율주행차 관련 협동·협업단지 조성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확대 ▲위기 중소벤처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강화 ▲재도전기업 지원 강화 ▲지역인재 채용지원 확대 및 일자리콜센터 설치 등의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근 전라북도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등으로 대규모 실업이 발생하는 등 경제 위기 상황을 겪고 있다.
 
중진공은 올해 정부 추경에 반영된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예산 270억원을 전북에 추가 배정해 지원하고 있다. 현대중공업, 한국GM 협력업체 대상 긴급경영안정자금 금리를 1.05% 인하하고, 대출금 만기 연장 등을 긴급처방한 바 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40년 간 최일선에서 정부의 중소벤처기업 정책을 선도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정책을 속도감 있게 집행해 전북지역 경제 활성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사회적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하진 지사는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전 분야에 걸친 사업과 연계하고 공동협력사업을 발굴한 혁신적 모범사례로, 우리 도를 표본으로 전국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 위기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지속성장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중소기업들이 꼭 필요로 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송하진 전북도지사(왼쪽에서 네번째)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