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롯데건설, 퍼펙트 유틸리티 개발…상도역 롯데캐슬 최초 적용
가사노동 효율성 증대, 팬트리(수납공간)와 결합한 세탁 특화 다용도실
2018-11-20 14:46:45 2018-11-20 14:46:45
[뉴스토마토 손희연 기자] 롯데건설은 가사노동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퍼펙트 유틸리티를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가사노동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다용도실이라는 뜻으로 조리 이외의 모든 가사노동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세탁물의 수집에서 손빨래, 세탁, 건조 및 다림질 후 분류까지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재활용품의 종류별 분리수거도 가능하다.
퍼펙트 유틸리티. 사진/롯데건설
퍼펙트 유틸리티는 ▲손빨래 및 분리수거 공간, ▲세탁기와 건조기의 설치공간, ▲건조 후 처리를 위한 다림질 및 수납공간, ▲다양한 물품수납이 가능한 공간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와 같이 세탁물의 보관, 손빨래, 물품수납, 다림질, 건조, 분류작업 등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설계로 퍼펙트 유틸리티가 가사노동의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공간은 출입구 2개를 만들어 세대 구성원 전체가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뤄졌다. 하나는 세탁물 수집과 취미용품 보관에 편리하도록 하는 복도 측 출입구이며 다른 하나는 가사 작업 동선에 최적화돼 주방과 분리수거 사용에 편리하도록 하는 주방 측 출입구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퍼펙트 유틸리티를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상도역 롯데캐슬에 최초 적용 후 부산 가야3구역, 화성 반정 등의 단지에 반영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고객 생활에 편리한 디자인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손희연 기자 gh704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