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교원그룹, '에듀 딥 체인지 지식콘서트' 개최
2019-01-07 13:29:39 2019-01-07 13:29:39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교원그룹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환경과 교육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에듀 딥 체인지 지식콘서트(이하 지식콘서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콘서트는 '미래교육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교원그룹에 따르면 지식콘서트는 AI시대를 살아갈 우리아이들을 위해 부모들이 먼저 알아야 할 필수 교육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혁신적인 변화가 예고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가져올 교육의 변화와 아이들이 가져야 할 경쟁력이 무엇인지를 고민해볼 수 있는 2가지 강의를 구성했다.
 
첫 번째 연좌에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나선다. 메타인지 전문가인 김 교수는 'AI시대를 사는 인간의 힘'을 주제로, 스마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무엇을 더 해야 하며, 무엇을 덜 해야 하는가에 관한 중요한 실마리를 던져주고, AI시대에 우리 아이에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점 등을 인지심리학의 관점에서 풀어 볼 예정이다.
 
이후에는 '젊은 GOOGLER의 편지'를 집필한 김태원 작가의 강의가 이어진다. 김 작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와 이를 통한 창의형 인재 교육법'을 주제로 세상의 변화가 자녀 교육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설파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3월 출시될 AI 수학도 공개된다. AI수학은 학습자와 1:1로 소통하면서 빅데이터 분석으로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지식콘서트를 통해 참여자들이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앞으로도 교원그룹은 교육업계 1위 기업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할 우리 아이들이, 시대에 알맞은 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식콘서트는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무료 참가권이 모바일로 제공된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