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IBK자산운용,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 첫 공모펀드 출시
2019-01-14 14:04:25 2019-01-14 14:04:25
[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IBK자산운용은 고배당 인컴, 선진국 혁신성장기업, 리딩 신흥국 ETF 시장에 분산투자하는 ‘IBK 플레인바닐라 EMP 증권투자신탁[혼합-재간접형]’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IBK 플레인바닐라 EMP 증권투자신탁은 플레인바닐라 투자자문의 포트폴리오 자문으로 IBK자산운용이 운용한다.
 
이 펀드는 첫째, 저평가된 자산 중 배당 매력이 큰 자산을 선정해 우량 고배당주에 투자한다. 둘째, 성장성이 높은 국가와 기업에 분산투자한다. 셋째, 전 세계 모든 자산에 투자 가능한 ETF를 통해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이 가능하다.
 
펀드 구성은 고배당자산과 이머징주식, 그리고 선진국혁신기업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시의적절하게 특수상황 전략을 수행할 예정이다.
 
고배당자산으로는 국내외 부동산리츠와 인프라펀드, 이머징 국채, 고배당 주식등에 투자하고,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성장국가의 대표기업에 투자하며, 나머지는 선진국에 상장된 IT와 헬스케어 혁신기업에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시장급락과 저평가 차익거래 등 특수상황이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시장 하락위험 방어와 추가수익을 실행한다.  
 
박제현 IBK자산운용 투자전략팀 이사는 “최근에 우리가 겪었던 시장의 급락은 이전과는 다른 투자대안을 요구하고 있다. 이 펀드는  고객이 결정하기 힘든 투자 상품을 신속하게 관리함에 동시에 투자환경 변화, 자산 퀄리티의 변화에 선제적인 위험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IBK기업은행,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