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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시스 CEVO-C, 사전 예약판매 1000대 돌파
3040 경기지역 소비자 긍정적 반응…2월까지 사전예약 진행
2019-01-17 16:14:50 2019-01-17 16:14:50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캠시스가 오는 3월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의 사전예약이 1000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캠시스는 지난 10월 열린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를 시작으로 사전예약을 진행했으며, 출시 후 차량은 사전예약 고객에게 우선 출고된다.
 
CEVO-C에 대한 긍정적 반응에 대해 캠시스 관계자는 "기존 초소형 전기차 대비 세련된 디자인과 기본화된 냉난방 시스템, 합리적인 구매 가격 등이 적중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사전예약 현황을 살펴보면, 고객 연령대는 30대(35%)와 40대(34%)가 가장 많아 30~40대(69%)층의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50대(15%), 20대(13%)가 이었다. 구매 지역별로는 경기지역 소비자 예약률이 27%로 가장 높았고, 서울(18%), 대구(8%) 소비자 또한 차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총 4가지 컬러 중 미드나잇블루가 48%의 소비자가 선택해 가장 인기가 많았다. 패션레드, 아쿠아블루, 라임그린 순으로 이어졌다.
 
CEVO-C는 최고 시속 80km/h, 모터 최고출력 15kw다. 1회 충전으로 약 100km를 주행할 수 있고, 1회 완충 시간은 약 3시간이다. 별도 판매되는 휴대용 충전기를 통해 가정용 전기로 충전도 가능하다. 에어컨, 히터 등 냉난방 시스템을 구비해 계절에 관계없이 일반 차량과 동일한 조건에서 운전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100% 국내 기술로 설계, OEM 방식으로 중국 공장에서 생산해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는 점도 차별화 요소다.
 
출고가격은 1500만원 전후로, 정부와 지자체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 지원 등을 통해 약 600~700만 원대에 실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는 "친환경 차량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함께 국내에도 초소형 전기차 인증기준이 마련되면서 올해는 초소형 전기차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CEVO-C의 연간 판매 목표를 3,000대로 세웠는데 사전예약 분위기를 감안하면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본다. 앞으로도 자체 기술력을 가진 캠시스만의 강점을 살려 초소형 전기차 분야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캠시스는 2019 서울모터쇼에서 직접 차량을 체험해볼 수 있는 소비자 시승회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CEVO-C 사전예약은 오는 2월까지 진행되며, CEVO-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EVO-C. 사진/캠시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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