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뉴스카페)이빈파 센터장 "급식, 적절한 영향 제공하는 중요한 교육 과제"
2019-06-04 10:02:17 2019-06-04 10:02:17
★뉴스카페, 토크 합니다
진행: 최기철 부장
출연: 이빈파 센터장(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3일 뉴스토마토<뉴스카페, 토크 합니다>에서는 이빈파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장과 함께 학교 급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이빈파 센터장은 "급식에서 식중독과 유사한 사건이 있었는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적하다보니 학부모가 개입하기 위해서는 힘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라며 급식 운동의 계기를 밝혔습니다. 
 
이 센터장은 "급식은 교육과정 중 하나"라며 "성장 발달하는 시기에 맞춰 적절한 영양을 제공하는 중요한 교육과제"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단순 쉬는시가 2시간으로 정의해버리면 문제가 달라진다"라며 "급식이 교육과정에 흡수되면 수업과 관계없이 성장·발달에 맞는 하나의 시스템 변화가 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 센터장은 "원재료에도 GMO표시가 적용돼야 한다"라며 "Non-GMO를 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가져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토크합니다)이빈파 센터장 "급식, 적절한 영향 제공하는 중요한 교육 과제"
※사람과 공감. 이슈와 현장. 자세히 듣고 물어봅니다. <토크합니다>는 매주 평일 오후 12시40분에 방송됩니다. 방송 종료 후에는 '김선영의 뉴스카페'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