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예탁결제원, 고양시와 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9-06-27 10:57:55 2019-06-27 10:57:55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한국예탁결제원과 고양시는 26일 예탁결제원 일산센터에서 ‘고양시 첨단산업 육성 및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예탁결제원의 크라우드펀딩 기반의 창업지원 노하우와 고양시의 첨단산업 육성 정책을 융합해 지역 창업벤처기업 육성과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예탁결제원 일산센터의 공익적 활용을 통해 ‘창업지원 공간’ 조성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와 함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 등 지역 내 혁신창업기업 성장·육성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창업지원 공간’ 조성을 위해 콘텐츠 공동연구, 운영체계 마련 등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오는 2021년 초까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고양시의 ‘첨단산업 육성정책’과 예탁결제원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기반의 창업 지원사업을 연계해 지역 창업 벤처기업의 성장·육성 및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왼쪽 다섯번째)과 이재준 고양시장(왼쪽 네번째)이 업무협약체결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