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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기업 비대면 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One Stop 신규 서비스’ 등 새 서비스 출시·사용성 개편
2019-09-18 11:47:29 2019-09-18 11:47:29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국민은행이 기업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기업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과 심층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느끼는 불편(Pain Point)을 찾아 해결하고 새로운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전면적인 기업뱅킹 서비스를 개편을 진행했다.  
 
국민은행은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One Stop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법인에 대한 One Stop 신규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 번에 전체 사업장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Quick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고객 중심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홈 화면 등의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했다. 더불어 기업고객의 금융 스케쥴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의 직통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기업고객을 위하여 검색어 입력을 통한 거래내역 추출 및 편집 기능도 제공한다. ‘원샷 결산서류 서비스’에서는 기업이 결산에 필요한 서류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한 번에 발급할 수 있다. 
 
한동환 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이번 기업뱅킹 고도화를 계기로 KB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기업고객들의 자금통합관리와 이체 등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국민은행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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