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포커스=== 러시아재발견 재테크 동아시아문명으로 읽는 기업 게임 스타트업리포트/ICT 라이프 Health ===지난 포커스=== 만인보 영화&스타 국정기획2050 book 만인보 Culture 렛츠 Go,Go Edu Try 해피투모로우 (무비게이션)’애국자게임2-지록위마’, 시대의 아이러니가 만든 희생 ‘지록위마’(指鹿爲馬). 어렵다. 어려운 말이다. 하지만 우린 지금도 일상에서 이 사자성어의 뜻에 스스로도 모르게 옥죄어 있다. 다큐멘터리 영화 ‘애국자게임2-지록위마’를 연출한 경순 감독은 어쩌면 우리 스스로가 모르고 살아오고, 또 그것조차 모르고 ... (무비게이션)‘아내를 죽였다’, 모든 게 나쁘진 않았지만… 좋은 재료다. 하지만 방식 문제다. 드라마와 영화의 경계를 구분하지 못한 잘못된 선택이다. 저예산 영화 한계로 내몰기엔 변명과 변호가 너무도 명확한 한계에 부딪친다. 영화 ‘아내를 죽였다’는 포털사이트 다음 평점 9.4점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끈 동명... (인터뷰)‘나를 찾아줘’ 유재명 “악인? 구조적으론 맞다. 하지만...” 끔찍했다. 배우 유재명은 영화 ‘나를 찾아줘’에서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최악의 악을 연기했다. 아이러니하다고 할까. 그는 인터뷰에서 자신이 연기한 ‘홍경장’이란 인물을 ‘악’이라고 쉽게 규정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말했다. 어떤 생각이고 또 어떤 해석... (인터뷰)'동백꽃' 이정은 "뒤늦은 스포트라이트? 시대가 바뀐 것 뿐" 이정은에게 2019년은 그야말로 찬란함 그 자체였다. JTBC '눈이 부시게'로 포문을 열고,OCN '타인은 지옥이다',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으로 결실을 거뒀다. 브라운관에서만 인정받은 게 아니다. 영화 '기생충', '미성년', '말모이'에서도 극중 '씬스틸러'로 완벽하... (인터뷰)'어하루' 정건주 "실제 나라면 여주다 놔주지 않았을 것" "도화라는 캐릭터를 맡으면서 스스로 많이 발전하게 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도화를 위해 처음 도전하는 것도 많았고, 그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제 인생에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인물이 될 거 같습니다." 정건주에게 2019년은 고진감래의 시기... (인터뷰)‘나를 찾아줘’ 이영애, 세월 무색한 그의 아름다운 생각 어떤 개념에선 조금 다른 세상에 있는 모습이라고 해도 좋을 듯싶다. 그를 바라보는 세상의 시선은 분명히 그렇다. 연예인들 조차 그의 모습을 다른 영역의 그것으로 판단하고 바라본다. 배우 이영애는 14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면서 자신을 둘러싼 신비감의 ... (인터뷰)‘겨울왕국2’ 감독-프로듀서가 밝힌 제작 뒷얘기 그리고… 전 세계 ‘겨울왕국’ 신드롬을 넘어서 문화 트렌드를 만들어 낸 세 사람이다. 1편에 이어 2편 연출까지 맡은 크리스 벅-제니퍼 리 감독 그리고 피터 델 베코 프로듀서. 이들 세 사람은 전 세계에서 가장 뜨겁고 열광적인 ‘겨울왕국’ 마니아 국가인 대한민국... (무비게이션)‘나를 찾아줘’, 원죄 의식 건드린 어린 시선의 ‘고통’ 끔찍하다. 사실 이 단어로도 부족하다. 성인 관객들조차 이 영화의 감정과 세계 그리고 얘기와 상황을 받아 들이기 힘들다. 이건 ‘힘들다’란 단어로도 한 없이 부족하다. 고통에 고통을 주고 그 안에서 견딜 수 없는 최악의 상황을 만들어 낸다. 도대체 왜 이런... (김재범의 무비게이션)‘겨울왕국2’, 출생의 비밀 그리고 왕국의 과거 2014년 개봉한 1편은 엘사와 안나 자매의 성장 그리고 우애와 사랑, 전형적인 디즈니의 가족 스토리였다. 위험과 위기 속에서 무너진 가족의 울타리는 엘사와 안나 두 사람의 믿음과 사랑을 통해 모든 것을 되돌리는 극복의 스토리였다. 다분히 동화적이고 교... (무비게이션)‘겨울왕국2’, 1편 1000만 흥행 넘어설까 ‘N차 관람’의 전설이 컴백했다. 전 세계에 ‘렛잇고’ 신드롬을 일으킨 주인공이다. 어린 소녀 관객들에겐 드레스 열풍을 몰고 온 바 있다. 관련 상품은 전 세계 콘텐츠 시장의 일대 판도를 뒤흔들었다. 국내 유일의 1000만 흥행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12345▶
(무비게이션)’애국자게임2-지록위마’, 시대의 아이러니가 만든 희생 ‘지록위마’(指鹿爲馬). 어렵다. 어려운 말이다. 하지만 우린 지금도 일상에서 이 사자성어의 뜻에 스스로도 모르게 옥죄어 있다. 다큐멘터리 영화 ‘애국자게임2-지록위마’를 연출한 경순 감독은 어쩌면 우리 스스로가 모르고 살아오고, 또 그것조차 모르고 ... (무비게이션)‘아내를 죽였다’, 모든 게 나쁘진 않았지만… 좋은 재료다. 하지만 방식 문제다. 드라마와 영화의 경계를 구분하지 못한 잘못된 선택이다. 저예산 영화 한계로 내몰기엔 변명과 변호가 너무도 명확한 한계에 부딪친다. 영화 ‘아내를 죽였다’는 포털사이트 다음 평점 9.4점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끈 동명... (인터뷰)‘나를 찾아줘’ 유재명 “악인? 구조적으론 맞다. 하지만...” 끔찍했다. 배우 유재명은 영화 ‘나를 찾아줘’에서 상상할 수 있는 가장 최악의 악을 연기했다. 아이러니하다고 할까. 그는 인터뷰에서 자신이 연기한 ‘홍경장’이란 인물을 ‘악’이라고 쉽게 규정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말했다. 어떤 생각이고 또 어떤 해석... (인터뷰)'동백꽃' 이정은 "뒤늦은 스포트라이트? 시대가 바뀐 것 뿐" 이정은에게 2019년은 그야말로 찬란함 그 자체였다. JTBC '눈이 부시게'로 포문을 열고,OCN '타인은 지옥이다',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으로 결실을 거뒀다. 브라운관에서만 인정받은 게 아니다. 영화 '기생충', '미성년', '말모이'에서도 극중 '씬스틸러'로 완벽하... (인터뷰)'어하루' 정건주 "실제 나라면 여주다 놔주지 않았을 것" "도화라는 캐릭터를 맡으면서 스스로 많이 발전하게 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도화를 위해 처음 도전하는 것도 많았고, 그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제 인생에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인물이 될 거 같습니다." 정건주에게 2019년은 고진감래의 시기... (인터뷰)‘나를 찾아줘’ 이영애, 세월 무색한 그의 아름다운 생각 어떤 개념에선 조금 다른 세상에 있는 모습이라고 해도 좋을 듯싶다. 그를 바라보는 세상의 시선은 분명히 그렇다. 연예인들 조차 그의 모습을 다른 영역의 그것으로 판단하고 바라본다. 배우 이영애는 14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하면서 자신을 둘러싼 신비감의 ... (인터뷰)‘겨울왕국2’ 감독-프로듀서가 밝힌 제작 뒷얘기 그리고… 전 세계 ‘겨울왕국’ 신드롬을 넘어서 문화 트렌드를 만들어 낸 세 사람이다. 1편에 이어 2편 연출까지 맡은 크리스 벅-제니퍼 리 감독 그리고 피터 델 베코 프로듀서. 이들 세 사람은 전 세계에서 가장 뜨겁고 열광적인 ‘겨울왕국’ 마니아 국가인 대한민국... (무비게이션)‘나를 찾아줘’, 원죄 의식 건드린 어린 시선의 ‘고통’ 끔찍하다. 사실 이 단어로도 부족하다. 성인 관객들조차 이 영화의 감정과 세계 그리고 얘기와 상황을 받아 들이기 힘들다. 이건 ‘힘들다’란 단어로도 한 없이 부족하다. 고통에 고통을 주고 그 안에서 견딜 수 없는 최악의 상황을 만들어 낸다. 도대체 왜 이런... (김재범의 무비게이션)‘겨울왕국2’, 출생의 비밀 그리고 왕국의 과거 2014년 개봉한 1편은 엘사와 안나 자매의 성장 그리고 우애와 사랑, 전형적인 디즈니의 가족 스토리였다. 위험과 위기 속에서 무너진 가족의 울타리는 엘사와 안나 두 사람의 믿음과 사랑을 통해 모든 것을 되돌리는 극복의 스토리였다. 다분히 동화적이고 교... (무비게이션)‘겨울왕국2’, 1편 1000만 흥행 넘어설까 ‘N차 관람’의 전설이 컴백했다. 전 세계에 ‘렛잇고’ 신드롬을 일으킨 주인공이다. 어린 소녀 관객들에겐 드레스 열풍을 몰고 온 바 있다. 관련 상품은 전 세계 콘텐츠 시장의 일대 판도를 뒤흔들었다. 국내 유일의 1000만 흥행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