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성남

drksn@etomato.com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텔콘RF제약·케이피엠테크 "판권 확보한 코로나19 치료제 미국 FDA 사용 승인 기대"

판권 확보한 휴머니젠의 코로나19 치료제 ‘렌질루맙’…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신청

2021-05-31 09:39

조회수 : 6,11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텔콘RF제약(200230)케이피엠테크(042040)가 판권을 확보한 코로나19 치료제의 사용 승인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회사 로고. 사진/텔콘RF제약
 
 
 
 
 
 
 
 
 
 
 
 
31일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가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미국 나스닥 상장회사인 휴머니젠은 28일(미국 현지시간) 렌질루맙(Lenzilumab)이 미국 식품의약품국(FDA)에 코로나19 치료제로 긴급사용승인(EUA)을 신청했다.
 
렌질루맙은 코로나19의 주요 사망 원인인 사이토카인 폭풍에 의한 면역 과잉 반응을 치료하는 신약후보물질이며, 미국과 브라질에서 520명을 대상으로 동시 임상을 진행해 지난 3월 마쳤다. 3상 결과 렌질루맙은 기존 승인된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Remdesivir)및 코스티코스스테로이드를 투여한 환자군 대비 호흡기 없는 생존율(SWOV)이 92% 높았다. 또한 위약군과 대비해선 54%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는 지난해 11월 휴머니젠으로부터 렌질루맙의 국내 및 필리핀 지역 판권을 확보한 상태다. 
 
텔콘RF제약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한두달 이내에 렌질루맙의 FDA 긴급사용승인 결과가 발표된다"면서 "임상 결과가 좋았던 만큼 승인을 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렌질루맙의 빠른 국내 사용을 위하여 지난 1월부터 가교임상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 최성남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