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염재인

58년 함께 한 미국 노부부…붕괴 아파트 침대서 나란히 발견

내달 결혼 기념일 앞두고 참변…유족 "참사 전날 같이 식사"

2021-06-30 14:29

조회수 : 3,8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염재인 기자] 미국 노부부가 미국 플로리다주의 12층 아파트 붕괴 참사 잔해 속 침대에서 나란히 누워 숨진 채로 발견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미 CBS 마이애미 등에 따르면 구조 당국은 지난 24∼25일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서프사이드 지역의 무너진 아파트 잔햇더미에서 안토니오 로자노(82)와 아내 글래디스(80)의 시신을 수습했다.
 
노부부의 아들 세르히오는 두 사람이 발견 당시 함께 누워있었다는 사실을 전달받았다면서 다음달 부모님의 결혼 59주년을 축하하는 모임 대신 장례식을 준비하게 됐다고 슬퍼했다.
 
12살에 쿠바에서 처음 만난 이들 부부는 마이애미로 옮겨온 후인 1960년 초 결혼해 두 자녀를 낳았다. 이후 해변을 보며 살고 싶다는 소원에 최근까지 이 아파트의 9층에 살았다.
 
세르히오는 생전 두 사람이 서로가 먼저 죽으면 어떡하냐고 걱정 섞인 농담을 주고받았다면서 "아버지는 '계란프라이도 못 만든다. 당신이 죽으면 나도 죽을 것'이라고 말했고, 어머니는 각종 요금을 내는 법을 모른다고 말하곤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당시는 부모님께 '제가 해드리겠다'고 했지만 결국 두 분이 함께 돌아가셨다"고 말했다.
 
그는 가족이 매우 힘들어하고 있지만 두 사람이 마지막까지 함께였다는 사실에 위로받고 있다면서 "부모님은 정말 멋진 분들이었다"고 회상했다.
 
세르히오는 지난 24일 이 아파트가 무너지기 전날 저녁 부모님 집에서 식사한 뒤 두 구획 건너편에 있는 '챔플레인 이스트'의 자택으로 돌아갔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해서 어머니를 안아주고 아버지와 인사한 뒤 나왔다"며 "그게 마지막이 될 줄은 상상도 못 했다"고 말했다.
 
아파트가 무너졌을 당시 그는 "토네이도가 닥친 줄 알았다. 문을 열어 보고서는 아내에게 '건물이 없어졌다'고 외쳤다"면서 "아내가 '무슨 뜻이냐'고 물었고 나는 '우리 부모님이 계신 아파트가 없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자신의 집에서 부모님 집의 주방을 볼 수 있었다던 세르히오는 "어머니가 요리하거나 아버지가 앉아있는 모습을 더는 볼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미 당국에 따르면 이날 기준 확인된 사망자는 11명으로, 생사가 확인되지 않은 실종자는 약 150명에 달하는 상황이다.
 
지난 24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서프사이드에서 12층짜리 챔플레인 타워 사우스 아파트 일부가 무너져 한 가구의 침대가 매달려 있다. 사진/뉴시스
 
염재인 기자 yji@etomato.com
 
  • 염재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