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선율

"코로나에도 휴가는 떠난다" 역대급 투자 나선 숙박앱업체들

2021-07-06 10:10

조회수 : 2,9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내여행을 떠나는 수요가 점차 늘면서 숙박 플랫폼 업체들이 공격적인 마케팅 경쟁에 나섰다. 
 
국내 1, 2위 숙박 플랫폼인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 자금 투입을 투입하는 승부수를 걸었다. 쿠폰할인 등 초특가 프로모션 혜택을 풍성하게 마련해 여행 성수기 특수 기회를 제대로 잡겠다는 목표다.
 
야놀자는 여름 성수기동안 260억원을 투입하는 ‘전 국민 놀테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야놀자
 
우선 야놀자는 여름 성수기동안 260억원을 투입하는 ‘전 국민 놀테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의 핵심 키워드는 '놀테크'로 여가 의미 ‘놀다’·기술 ‘테크’ 합성어로 야놀자만의 혁신적 트래블테크·압도적 혜택을 통한 여가재테크란 중의적 의미가 담겼다. 
 
야놀자는 8월까지 역대 최대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 성수기기간 고객 여가 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규 캠페인 ‘야놀자 테크놀로지’를 진행한다. 야놀자의 숙박·레저·교통·맛집 등 독보적 여가 인벤토리와 이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은 기술력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TV·온라인 주요채널·라디오·옥외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여행 심리를 자극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매일 인당 최대 10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하는 당첨률 100%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마다 선착순 초특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7, 8월 중 사용 가능한 총 15만원 상당의 국내 숙소 쿠폰팩도 발급한다. 
 
여기어때는 대국민 힐링 캠페인 '도망가자'를 진행하며, 총 120억원을 투입한다.
 
여기어때 역시 대국민 힐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이름은 '도망가자'로, 총 120억원을 투입한다. 지친 마음을 달래는 힐링 메시지와 함께 대규모 혜택을 선물해 올 여름 여행 수요를 흡수하겠다는 목표다. 
 
총 8편의 시리즈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고군분투했던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회복의 시간을 갖자는 대국민 힐링 메시지를 담았다. 최근엔 랜선 여행 콘텐츠 '지금, 제주'를 개시했다. 77개 제주 풍경을 자체 촬영한 영상을 세로형 모바일에 최적화해 숙소와 맛집 영상 등까지 담았다. 
 
대규모 ‘도망 지원’ 프로모션도 8월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을 통해 △매일 30% 할인쿠폰 선착순 발급 △전 국민 30만원 쿠폰팩 선물 △여행 럭키백 판매 △최대 10% 결제 수단별 할인 △테마숙소기획전 △맛집 반값 할인 등 혜택을 준다. 
 
이외에 공감 캠페인 영상 선택, 사연을 남기면 추첨해 1등 10명에게 특급호텔 50만원 숙박권을 선물한다. 호텔·펜션 5만원 할인권, 피자치킨·아이스커피 교환권 등 ‘도망 지원 선물’도 추가 지급한다. 
 
  • 이선율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