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광연

스탠바이미가 뭐길래…벌써부터 고속 인기 행진

2021-07-23 15:27

조회수 : 2,06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LG전자가 최근 공개한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StanbyME)가 공개 초반부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21일 온라인브랜드샵에서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한 LG 스탠바이미 예약판매에서는 사전에 준비한 물량 200대가 1시간 만에 모두 팔렸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날 쿠팡에서 진행된 예약판매에서도 준비 물량 100대가 완판됐습니다.
 
이 제품의 콘셉트가 자신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수요와 맞아떨어지며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낸 것이라는 게 LG전자 설명입니다.
 
LG전자는 내달 정식 출시에 앞서 이달 말에는 무신사, 29CM, 오늘의집 등 MZ 선호도가 높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2차 예약판매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LG 스탠바이미가 집 안 공간에 배치되어 있다. 사진/LG전자
 
LG 스탠바이미는 기존 TV와는 차별화된 무빙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한 새로운 폼팩터 제품입니다. 무빙휠로 침실, 부엌, 서재 등 원하는 곳에 옮겨가며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 연결 없이도 최장 3시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27형(대각선 길이 약 68센티미터) 화면은 △화면 좌우를 앞뒤로 각각 65도까지 조정할 수 있는 스위블(Swivel) △위아래로 각각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는 틸트(Tilt) △시계 및 반시계 방향 각각 90도 회전하는 로테이팅(Rotating)을 모두 지원합니다. 높이도 최대 20cm 내에서 조정 가능해 고객은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2021년형 LG TV와 동일한 운영체제인 webOS 6.0을 탑재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하면 무료 채널 제공 서비스인 LG 채널(한국 기준 총 144개 무료 채널 제공)을 포함, 최신 LG TV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폼팩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최근 고객들의 수요를 제대로 반영했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LG 스탠바이미의 인기 가도가 계속될지 주목됩니다.
 
 
  • 김광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