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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3분기 영업익 3302억원…전년비 5.6% 뒷걸음 (상보)

매출 2조 573억원…영업이익률 16.1%

2022-11-07 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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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토마토 이선율 기자] 네이버(NAVER(035420))는 올해 3분기에 매출 2조 573억원, 영업이익 3302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1%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16.1%다.
 
이는 실적 전망치를 소폭 하회하는 수치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는 네이버가 3분기 2조780억원, 영업이익은 326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은 △서치플랫폼 8962억원 △커머스 4583억원 △핀테크 2962억원 △콘텐츠 3119억원 △클라우드 및 기타 948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 전분기 대비 1.0% 감소한 8962억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10%를 상회하는 견조한 성장을 기록했다.
 
커머스는 커머스 광고,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가입자 증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4%, 전분기 대비 4.3% 성장한 4,583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은 10조5000억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22.5%, 전분기 대비 0.2% 성장한 2962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7%, 전분기 대비 3.3% 성장한 12조4000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는 전년 동기 대비 77.3%, 전분기 대비 3.9% 증가한 3119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1%, 전분기 대비 11.9% 성장한 4570억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및 기타는 전년 동기 대비 1.5%, 전분기 대비 9.6% 감소한 948억원을 기록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그동안 구축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3분기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며 "네이버는 최근 발표한 포쉬마크 인수, 신규 광고 상품, 네이버 도착 보장 솔루션, 오픈톡, 이슈톡을 비롯해 더욱 다양한 신규 성장 동력을 찾아내고, B2B 사업 조직들의 통합 등 보다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통한 사업 영역간 시너지를 확대, 새로운 시장을 끊임없이 개척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진=네이버)
 
이선율 기자 melody@etomat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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