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승희

조현준 효성 사장, 베트남 총리 만나 협력 논의

매년 6% 넘는 경제성장률 기록…"현지 신규사업 확대할 것"

2016-11-14 11:02

조회수 : 3,05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승희기자] 효성(004800)그룹은 조현준 사장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응우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를 만나 사업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조 사장은 응우웬 쑤언 푹 총리와 만나 베트남 현지 인프라 사업 진출과 신규 투자사업 등을 논의했다. 응우웬 쑤언 푹 총리는 지난 4월부터 베트남 총리로 재직하며 베트남 경제를 총괄하고 있다. 
 
조 사장은 이 자리에서 "효성만의 글로벌 경쟁력을 기반으로 발전소, 아파트, 폐기물처리 시설, 석유화학 등 베트남 내 다양한 인프라 사업을 함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ATM, 전자결제 등 베트남 금융산업뿐 아니라 IT산업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신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응우웬 쑤언 푹 총리는 "베트남은 매년 6%가 넘는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빠른 경제성장과 인구 1억명의 잠재력이 기대되는 국가"라며 "효성은 베트남 내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기업으로 각종 사회기반시설 구축 등에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함께 참석한 이상훈 효성 부회장도 "효성 베트남은 지속적인 투자와 사업 확대를 통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 핵심 제품의 세계 최대 생산지이자 핵심거점으로 성장해왔다"며 "베트남의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폴리프로필렌, 폴리에틸렌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효성은 지난 2007년부터 베트남 호찌민 인근 지역인 동나이성 년짝 공단지역에 13억달러 이상을 투자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을 생산하고 있다. 효성 베트남은 2009년 이후 지속해서 흑자 확대를 이어오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조현준 효성 사장(왼쪽)이 베트남 하노이 총리 공관에서 베트남 응우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총리를 만나 회담을 가진 뒤 총리 측 기념선물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효성그룹
 
조승희 기자 beyond@etomato.com
  • 조승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