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기철

'카페베네' 강훈 대표 자택서 숨진채 발견

경제난 비관 자살 추정…부검 예정

2017-07-25 09:45

조회수 : 3,37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기철기자]유명 커피전문점 사업가 강훈(49) KH컴퍼니 대표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서초 경찰서는 25일 강 대표가 서초 반포동 자택 화장실에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전날 오후 5시46분쯤 회사 직원에 의해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강 대표는 최근 회사운영이 어려워져 경제적으로 힘들어 했으며, 사망 전날인 지난 23엘 지인에게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는 듯한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강 대표는 숨지기 몇일 전부터 회사와 연락이 되지 않았으며, 이를 이상하게 여긴 회사직원이 자택을 찾아갔다가 숨진 강 대표를 발견했다.
 
현장 조사 결과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경찰은 타살혐의는 없으나 정확한 사인을 확인하기 위해 유족의 동의를 얻어 부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 대표는 커피전문점 1세대 사업가로, 1998년 커피전문점 할리스를 공동창업한 뒤 2010년 '카페베네' 사장으로 자리를 옮겨 승승장구했다. 같은 해 KH컴퍼니를 세운 뒤 디저트전문점인 망고식스를 설립했으며, 지난해에는 커피식스·쥬스식스를 운영하는 KJ마케팅을 인수하는 등 사업을 확장해왔다.
 
그러나 망고식스 매출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위기를 맞았고 결국 KH컴퍼니와 KJ마케팅은 최근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 개시 신청서를 제출했다.
 
 
최기철 기자 lawch@etomato.com
 
  • 최기철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