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어희재

(MONEY MEN 증시스페셜편)하반기 아이폰 슈퍼사이클을 대비하자

2017-08-14 19:46

조회수 : 6,1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MONEY MEN (투자설계 편)
진행: 어희재 앵커
출연: 신동준(토마토투자클럽)
        이효준 과장(서민금융진흥원 종합기획부 홍보팀)
 
14일 <MONEY MEN>에서는 국내외 시장의 체크 포인트와 함께 '하반기 아이폰 슈퍼 사이클에 대비하자'의 전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토마토투자클럽 신동준 전문가는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외국인은 유가증권시장에서 3조8000억원의 대량 순매도를 기록했으나 이는 상반기를 이끌어온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집중된 매도라며 이익실현의 시기와 대북리스크가 맞물리면서 위기감이 조성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대북 리스크는 사그라들 것이므로 현 조정을 기회 삼아 하반기와 내년도 실적 개선세가 뚜렷한 섹터에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신동준 전문가는 그 중심에 있을 '아이폰8 슈퍼 사이클 수혜주'에 주목할 것을 조언했다. 아이폰 탄생의 10주년을 맞는 올해 애플은 그 어느때보다 높은 완성도를 위해 사활을 걸고 있다. 신 전문가는 과거 애플이 가격 경쟁력이 있는 대만·일본·중국 업체로부터 납품을 받아왔으나 아이폰8부터 고사양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국내 부품업체에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이노텍, 삼성전기, 삼성전자, 인터플렉스까지 애플 스마트폰 신제품 아이폰8~9(가칭)의 납품 모멘텀을 갖고 있는 종목들에 대한 선취매 전략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MONEY MEN>은 매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토마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 머니맨을 더 알고 싶다면? https://www.facebook.com/tomatomoneymen/
 
  • 어희재

  • 뉴스카페
  • email
관련 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