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이향

추석 황금연휴에 떠날 여행 준비하기

2017-09-07 13:28

조회수 : 3,0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10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930일부터 109일까지 황금연휴가 확정됐습니다.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은 기분에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행사 여행박사가 추석연휴 기간 출발하는 해외 여행지를 조사한 결과 1위로 일본이 꼽혔는데요. 저도 일본 비행기 티켓을 예약했습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도 갑니다ㅎㅎ 이제 슬슬 여행계획을 짜보려고 하는데 조금 후회가 됩니다. 왜냐하면...제 비행기 티켓 노선을 보시죠...


 


103일 인천 오사카


105일 도쿄 블라디보스토크


109일 블라디보스토크 인천


 


고작 3일 머무는 일본에서 오사카와 도쿄 두 군데를 다 가려고 욕심을 부렸지만 도쿄는 스쳐지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오사카 근처 교토도 갈 거거든요...3일엔 바로 교토로 이동해서 여행하고 4일은 오사카를 둘러본 후 야간버스를 타고 5일 아침 도쿄에 도착합니다빡셀 것 같습니다만 블라디보스톡에서는 쉬엄쉬엄 다닐 거니까 괜찮겠죠 뭐. 




처음 가는 여행지라 잘 준비해서 가려고 합니다. 만약 일본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참고하세요.


출발 전 챙겨볼 것에 적힌 책/영화는 보고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일본 여행 준비물 list>


1. 전압과 플러그


일본은 표준 전압이 110v11자 모양의 플러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챙겨가야 합니다.


2. 포켓와이파이 or 유심


길을 찾거나 맛집 검색을 할 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필수품입니다.


3. 현지 교통 패스


일본은 교통비가 비싼 나라입니다. 따라서 하루 또는 이틀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패스권으로 주요 관광지 입장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4. 그 외


항공권 및 숙소 바우처, 상비약 등


5. 출발 전 챙겨볼 것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 3, 4, 저자 유홍준


-마이코항, 감독 미즈타 노부오 : 교토의 마이코를 소재로 한 영화. 교토타워, 헤이안 진구 등 교토 명소들이 자주 등장.


-가모가와 호르모, 감독 모토키 카츠히데 : 교토를 무대로 한 마키메 마나부의 소설을 영화화함. 전통 제사의식인 호르모를 수행하는 대학 동아리 회원들이 주인공으로 교토의 행사를 볼 수 있음.


-마더워터, 감독 마츠모토 카나 : 교토의 생활을 보여주고자 했던 감독의 의도가 깃들어있음.


-블랙 레인, 감독 리들리 스콧, 일본 오사카를 배경으로 한 형사물.


 


 

  • 김이향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