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용민

yongmin03@etomato.com

하루하루 버티는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폭스바겐, 산악 경주용 전기차 개발

파이크스 피크 경주 참가…2025년까지 23종 전기차 라인업

2017-10-23 10:14

조회수 : 2,1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폭스바겐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산악 레이스인 파이크스 피크 경주에 참여하기 위한 순수 전기차를 개발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사륜구동 방식의 프로토타입 레이싱카는 오는 2018년 6월 24일 미국 콜로라도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전기 레이싱카는 고도 4300미터의 결승선을 전기차 중 신기록으로 통과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되며, 폭스바겐은 이번 모터스포츠 프로젝트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선도적 사업자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23종의 순수 전기차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공표한 바 있다.
 
폭스바겐 개발 부문 총괄 책임자인 프랑크 벨취 박사는 “폭스바겐의 이번 경주용 전기차에는 혁신적인 배터리 및 구동 기술이 탑재될 것"이라며 "파이크스 피크의 극한 상황에서의 스트레스 테스트는 향후 개발에 중요한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며, 이를 반영한 혁신적엔 제품과 기술들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산악 레이스용 전기차는 폭스바겐 모터스포츠팀과 볼프스부르크에 위치한 기술 개발팀의 긴밀한 협업 아래 개발되는 중이다.
 
일명 ‘구름 위의 경주’ 라고 불리는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은 1916년 콜로라도 스프링스 인근의 록키 산맥에서 처음으로 시작됐다. 레이스 길이는 총 19.99km이며, 해발 4300m 에 위치한 꼭대기까지 1440m를 올라간다.
 
폭스바겐이 개발 중인 '파이크스 피크 산악 레이스용' 전기차 티저 이미지.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최용민

하루하루 버티는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