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금투협, 'K-OTC시장 기업분석보고서 대회' 시상식 개최

2017-12-13 16:37

조회수 : 1,11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13일 ‘2017년 K-OTC시장 기업분석보고서 대회’ 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이사, 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이사, 기동호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애널리스트, 지도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2017년 K-OTC시장 기업분석보고서 대회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K-OTC시장 기업분석보고서 대회는 K-OTC 및 비상장기업에 대한 조사분석자료를 투자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4개월여의 기간 중 총 13개 대학교 18개팀(투자동아리)이 참여했다.
 
대회기간 동안 대학생들은 증권사 애널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총 2개 기업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했고, 이를 증권사 리서치센터장과 자산운용사 투자담당 임원들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평가하여 최종 상위 5개팀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대상(1등)은 성균관대학교 Valkyrie팀이 수상했으며 500만원의 상금과 태블릿PC를 받았다. 최우수상(2등)은 고려대 Korean Rogers팀으로 3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우수상(3등)은 이화여대 EIA팀으로 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우수상(4등)은 경북대 Alpha Finder팀, 특별상인 와이즈에프앤상(5등)은 경희대 With Us팀이 수상했고 각각 1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수상팀에는 상금과 별도 부상으로 일체형 PC를 증정했다.
 
황영기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최근 장기간 소외되었던 비상장시장인 K-OTC 거래규모가 큰 폭의 증가를 보이고 있으나, 투자자들의 관심에 비해 참고할 기업분석 자료가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라며 “투자위험이 높은 중소형주나 비상장주식은 더욱 철저한 종목 분석이 필요하고, 새로운 산업이나 기업을 발굴할 숙련된 애널리스트가 더 많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수상자들이 전문가로 성장하여 역동성과 활력으로 가득찬 자본시장의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업분석보고서 대회를 통해 생산되는 모든 기업분석보고서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시장에 공개된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