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나볏

freenb@etomato.com

뉴스토마토 김나볏입니다.
중소기업 대상 110억원 기술개발 협력펀드 조성

중기부·한국국토정보공사·인천항만공사 등 민관 공동투자

2017-12-14 16:00

조회수 : 9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항만공사,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14일 총 110억원 규모의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펀드'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8년부터 조성된 이 협력펀드는 투자기업의 구매 수요가 있는 중소기업 기술개발과제를 선정해 지원하는 '민·관공동투자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의 재원으로 중기부와 투자기업의 일대일 매칭으로 조성된다. 이번 펀드에는 중기부가 55억원, 한국국토정보공사가 50억원, 인천항만공사가 5억원을 출연한다.
 
투자기업은 신제품과 국산화 개발과제를 발굴·제안하고, 중기부는 이에 적합한 중소기업을 선정해 개발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2년 이내 중소기업이 개발 가능한 과제를 발굴하고, 개발 종료 후 성공제품에 대해 5년간 자발적 구매한다는 내용 등이다.
 
이번에 신규로 참여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중소기업과 협력해 측량장비 국산화와 공간정보시스템 핵심기술을 공동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는 기존 펀드운영에 참여하고 있던 투자기업으로, 2013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조성된 총 20억원의 펀드로 5개의 중소기업 기술개발과제를 지원하고, 성공한 기술개발제품을 구매한 바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이번 3차 협약을 통해 추가로 조성된 총 10억원 규모의 펀드는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제품이 인천항에 활용되도록 하는 데 쓰일 계획이다.
 
최수규 중기부 차관은 "세계화와 기술진보의 파고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와 혁신성장이 절실하며, 이러한 혁신 성장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이끌어낼 수 있다"며 "앞으로 기술협력 활성화를 위해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과제를 수시접수 방식으로 개편하고 지원규모도 확대하는 등 시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천항만공사,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14일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펀드 조성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형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박명식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 신용범 인천항만공사 본부장. 사진/중기부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김나볏

뉴스토마토 김나볏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