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현대차그룹, iF 디자인 9개 부문서 본상 수상

세계 최고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다음달 6일 독일 뮌헨서 시상식

2018-02-22 09:17

조회수 : 2,20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 최고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8 iF 디자인상(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9개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아자동차의 브랜드체험관인 비트360은 실내건축과 커뮤니케이션 2개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자동차의 쏠라티 무빙 스튜디오를 비롯해 i30 패스트백, 코나, 기아차 모닝(해외명 피칸토), 스토닉, 스팅어, 제네시스 G70도 제품 부문 본상을 각각 수상했다.
 
iF 디자인상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며, 1954년부터 매년 제품, 포장, 커뮤니케이션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한다. 올해 시상식은 다음달 6일 독일 뮌헨에서 열릴 예정이다.
 
비트360은 카페, 가든, 살롱 등 각기 다른 세 가지 테마 공간의 조합으로 구성돼 다양한 고객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테마 공간은 K-모뉴먼트라는 매스구조물과 바닥의 원형 트랙으로 이어져 있어 고객들이 트랙 동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비트360을 관람할 수 있으며, 트랙 위에 전시된 기아차 라인업을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다.
 
쏠라티 무빙 스튜디오는 ‘사용자 중심의 안전한 방송 스튜디오’를 목표로 고성능 카메라, 음향, 조명 장비를 탑재하고 제작자 전용 시트와 편집 장비 등을 마련해 이동 중에도 안정적인 방송 촬영과 편집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상에서 수상한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자동차뿐만 아니라 고객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의 신개념 복합 브랜드 체험관인 BEAT360 모습. 사진/현대차그룹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