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진아

toyouja@etomato.com

지금 이 순간, 정확하고 깊이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건보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 지정

2018-03-15 14:58

조회수 : 2,63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진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신규 참여병원이 서비스 도입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병원 간 입원서비스의 질적 차이를 줄이기 위해 3년 연속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을 지정·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선정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 11개소는 ▲강동 경희대학교의대병원(서울)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서울) ▲국민건강 보험공단 일산병원(경기) ▲의료법인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경기) ▲차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경기) ▲의료법인 토마스의료재단 윌스기념병원(경기) ▲인하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인천) ▲의료법인 고려의료재단 부산고려병원(부산) ▲참조은병원(대구) ▲충청북도 청주의료원(충청)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전남) 등이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은 신규 참여기관 및 기존 참여 기관에 인력배치, 병동환경, 병동운영 등 그 간의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 기능을 수행해 기간 관 서비스의 표준화를 유도한다. 또 서비스 제공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이나 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입원환자 병문안 기준' 권고안에 따른 병문안 문화 개선에 선도적으로 참여하는 등 공단과 함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역할을 한다.
 
견학은 15일부터 가능하며 견학을 희망하는 병원은 건보공단 홈페이지 요양기관정보마당에 접속해 견학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건보공단 보장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신순애 건보공단 보장사업실장은 "선도병원의 견학 및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참여를 계획하고 있는 병원은 준비과정 중 느낀 막연한 두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며 "특히 올해는 사업 참여 병원과 미참여 병원, 병동 운영 관리자와 실무자 별로 교육 과정을 세분화한 견학 프로그램이 구성돼 미참여기관 뿐만 아니라 기존 참여 기관도 상향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 전경. 사진/건보여수지사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 박진아

지금 이 순간, 정확하고 깊이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