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중기중앙회, '2018 신임 협동조합 최고경영자 세미나' 개최

2018-04-22 06:00

조회수 : 3,56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0~21일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2018 협동조합 신임 최고경영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협동조합이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희망'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지난해 5월 이후 선출된 신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과 중소기업중앙회 정회원으로 가입한 협동조합이사장, 중소기업단체장 등 70여명이 참가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업종 대표성을 강조하던 전통적인 협동조합 운동방식에서 벗어나 조합원의 니즈와 사회경제적 가치가 반영된 공동사업을 통해 잉여를 만들고 공유하는 비즈니스 조직체로 전환돼야 한다"고 말했다.
 
임원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최근 소상공인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운 환경들을 협업과 연대를 통해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발견했다"면서 "다른 협동조합들의 사업전략과 비즈니스 모델들을 벤치마킹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글로벌헬스케어사업협동조합 등 신산업 업종의 협동조합과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등 문화콘텐츠 중소기업인단체 등도 참가했다.
 
한편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들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협동조합 전용 공동구매 플랫폼 구축, 공동브랜드 론칭, 공동사업제품 우선구매제도 확산 등 각종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