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트렌드토마토 TT)지식이 샘솟는 데이트

2018-05-16 15:23

조회수 : 2,5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부쩍 따사로워진 날씨에 연인과의 야외 데이트를 계획하더라도미세먼지나 변화무쌍한 날씨로 인해 사정이 녹록지 않을 때가 많다이에 건축미는 물론 공간과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도서관이 이색 데이트 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도서관들이 인문학 강연과 같은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도서관 내부의 특징을 살린 소품이나 가구를 배치하는 등의 시도를 통해 도서관 특유의 답답하고 학문적인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감각적인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주말에는 아름다운 도서관에서 책 한 권의 낭만과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
 
 
왼쪽부터 도서관 마을, 트래블 라이브러리, 청운. 사진/각사왼쪽부터 도서관 마을, 트래블 라이브러리, 청운문학도서관, 사진/큰산인디컴 

 

서울 은평구 도서관 마을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도서관 마을은 연립주택 3채를 리모델링하여 구축한 공공도서관이다작은 마을과 같은 모습이 연출된 이 곳은 과거 연립주택이었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어 이색적인 느낌을 주는 장소이다.과거 베란다였던 크고 작은 창들을 통해 들어오는 빛과 계단을 활용한 탁 트인 열람실은 좌식입식 등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어 꽉 막힌 서가 공간이 답답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이다이외에도 고전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적인 그래픽 노블 서가 보물섬’, 서가 곳곳에 비치되어 독서를 돕는 편안한 디자인 가구 등 공간을 풍부하게 활용한 인테리어 가구를 만날 수 있다.
 
은평구 도서관 마을’ 프로젝트에 참가한 큰산인디컴 관계자는 은평구 도서관마을은 연립주택 3채를 리모델링하여 구축해 남겨진 그 흔적과 새로 만들어진 공간들의 조화가 매력적인 도서관이다.”라며 도서관마을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지역 문화 정보의 공간으로 구축하기 위하여 다양한 느낌의 서가와 가구를 배치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현대카드의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이름처럼 여행이라는 테마를 가진 이색 도서관이다뉴욕 소호의 유니클로’ 디자인 프로젝트로 주목을 받은 일본의 건축가 카타야마 마사미치가 전체 디자인을 맡아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였다. ‘책의 동굴이라는 컨셉을 가진 이 공간은 입체적인 바닥 타일 장식과 불규칙한 무늬의 책장과 천장으로 마치 동굴 속을 탐험하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수동식 비행 안내판과 같은 곳곳의 소품과 인테리어는 직접 여행을 하고 있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테마별 서가에서 지역별 서가로 이어지는 동선은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적절하다.

고즈넉한 독서 타임종로구 청운문학도서관

종로구에 위치한 청운문학도서관은 한옥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한옥도서관이다인왕산 자락에 위치하여 자연 환경과의 조화가 돋보이며 전통 방식으로 제작된 수제 기와를 사용해 한국 특유 건축 양식의 멋을 더했다한옥에 걸맞게 좌식 테이블로 만들어진 열람실은 고즈넉한 풍경을 바라보며 독서할 수 있도록 마련돼 가족연인과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문학’ 테마 도서관인 이 곳은 문학 작가와의 만남미술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관련 프로그램도 준비 되어 있어 자연과 함께 이색적인 체험을 하고 싶은 연인들에게 각광 받는 데이트 장소이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