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병호

choibh@etomato.com

최병호 기자입니다.
이재명 "스포츠로 행복한 경기도…체육활동 적극 지원"

생활체육 기반확충과 도내 시민체육팀 지원…남북 체육교류도 활성화

2018-05-19 18:35

조회수 : 5,61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병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가 "스포츠로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며 체육활동 지원 정책을 내놨다. 생활체육 기반을 확충하고, 도내 5개 시민 프로축구단을 지원하는 한편 자연생태 탐방코스 개발과 남북 체육교류 활성화에 적극 나서겠다는 설명이다.
 
이 후보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새로운 경기, 이재명의 약속-체육활동 지원'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체육활동 지원은 개인의 건강뿐 아니라 사회의 건강함을 지키는 일"이라며 "체육활동은 누구나 누려야 할 기본적 권리고,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공평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활체육 기반 확충과 체육 프로그램 지원 ▲도내 5개 시민 프로축구단 지원 ▲도내 독립야구단 지원 ▲자연생태 탐방코스와 둘레길 조성 ▲남북 체육교류 활성화와 비무장지대(DMZ) 평화체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공약했다.
 
5월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경기도 양평군에서 열린 '제8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에 참석했다. 사진/뉴스토마토
 
이 후보는 "일과 삶의 균형을 회복하는 스포츠 여가 환경을 조성하고, 도민들이 일상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자연환경을 활용한 패러글라이딩과 트레킹, 사이클 등 레포츠산업 유치와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도내 5개 시민 프로축구단이 지역의 축구 꿈나무들을 키우는 요람으로서 역할 하도록 재정지원을 포함한 지원육성 정책을 시행하겠다"면서 "고양 위너스와 파주 챌린저스, 성남 블루팬더스, 양주 레볼루션, 수원 로보츠, 연천 미라클, 구리 저니맨 등 독립야구단을 지원해 프로로 진출하지 못한 선수들의 재도전을 응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어 "경기도의 자연과 생태 특징을 반영, 국내 최대의 자연생태 탐방코스를 조성하고 걷기를 테마로 한 관광상품을 적극 개발하겠다"며 "경기도가 남북 체육교류를 주도적으로 추진해 8·15 남북 평화마라톤대회를 재추진하고, DMZ 휴전선에 평화올레길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그는 "경기도가 도민의 체육활동을 적극 지원해 도민들의 삶이 가장 풍요로운 경기도, 경기도민이 가장 건강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부연했다.
 
최병호 기자 choibh@etomato.com
  • 최병호

최병호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