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김경수의 먹여치기) 7. 이번 선거의 필승 카드는?

2018-05-26 14:44

조회수 : 3,35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창원에 온 한 국회의원이 오늘(26일) 제게 지역 분위기에 대해 질문을 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의원) “분위기 좀 어떻게 보세요?”
(기자) “6프로는 더 올려야겠는데요? 20프로까지 벌어져야 조금 안전하다고 봅니다. 50프로 넘으면 되니까요.”
(※여론조사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중앙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정답이 아닙니다. 문제는 단순히 절반을 오가는 지지의 한계에서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오늘(26일) 경남 진주동명고 총동창회 체육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사진/김경수캠프
 
선거에서 이겼다고 끝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선거 이후 도정이 탄력을 받기 위해서는 다수의 지지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민주주의의 완성은 말보다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요즘 식당에서 혼밥을 할 때는 주변에서 나오는 이야기에도 관심을 두고 듣습니다. 역시나 선거를 떠나 ‘진정성’이 키포인트입니다. “김경수 눈빛부터 달라졌더라”는 말이 나와야 합니다. 첫째도 진정성, 둘째도 진정성입니다.
 
이제 선거일까지 18일이 남았습니다. 짧다면 짧지만, 전력을 다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남은 셈입니다. 진정성 있는 선거운동을 통해 진성 지지자를 많이 얻는 것이 이번 선거의 필승 카드라고 정리해봅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후보는 오늘(26일) 경남 진주동명고 총동창회 체육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사진/김경수캠프
 
경남 창원에서 조문식
  • 조문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