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응태

eung1027@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청년도 살자(1) - 서울에서 월 10만원대 집구하기

행복주택 2분기 모집 지역 및 일정

2018-07-05 16:01

조회수 : 1,46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오늘부터는 공공주택에 관해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알려드릴 주택은 바로 행복주택인데요. 최근 행복주택이 2차로 모집을 시작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 우산행복주택. 사진/뉴시스

우선 행복주택은 대학생과 신혼부부부, 사회초년생 등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짓는 임대료가 저렴한 공공임대주택입니다. 월 10만원대의 임대료로 학교나 직장 근처에 6년간 살 수 있는 기회이니 관심을 안 가질 수 없겠죠.

최근에 공고된 행복주택은 2분기 청약접수 입니다. 이번 2분기부터는 순위제를 적용하면서 전국 어디든지 청약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전에는 근처에 학교와 직장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했지만 이젠 그렇지 않습니다. 다만 인접지역에 오래 거주하거나 청약통장을 만든 횟수, 인근 직장이나 학교인 사람이 가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지원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행복주택이 어디에 건설되는지가 가장 궁금하실텐데요. 2분기 행복주택이 모집하는 가구수는 총 8069호다. 수도권의 경우 8곳으로 서울 공릉을 포함해 3756호, 비수도권은 대전·광주·대구 등 8곳으로 4313호입니다.

아무래도 청년과 신혼부부들은 서울권에서 학교나 직장이 주로 있기 때문에 서울권 주택에 관심이 크실텐데요. 아쉽게도 서울에서 이번에 모집하는 행복주택 지역은 '노원 공릉'이 유일합니다.

공릉동에 위치할 행복주택이 모집하는 세대 수는 100세대입니다. 여기서 대학생 계층, 청년 계층, 고령자 계층, 신혼부부 물량이 나눠지면 생각보다 물량이 많지 않아 보입니다.  

접수는 인터넷접수와 현장 접수가 모두 가능하고,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8일 4시까지니까 꼭 숙지하시고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청약자의 경우는 서류제출 대상자가 20일날 발표되고, 23~25 기간 동안 서류 접수를 따로 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당첨자 발표는 10월 17일날 예정입니다. 이후 10월 20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계약, 현장에서는 같은달 30일부터 31일까지 하셔야 계약이 완료됩니다.

다음 글에서는 구체적인 입주 자격과 우선 분양 점수 배점 기준, 임대료 등 구체적인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