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범

kjb517@etomato.com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대륙의 여신'에게 집중된 흉흉한 소문

2018-09-10 17:27

조회수 : 3,98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대륙의 여신 판빙빙에 대한 흉흉한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과거 중국의 고위 공무원이던 다롄시 시장 보시라이와의 내연 관계에 있었던 중국 다롄 TV 앵커였던 장웨이제 루머까지 언급되고 있습니다. 장웨이제는 당시 보시라이의 아이를 임신한 사실이 알려졌고, 보시라이의 아내가 이 사실을 알고 크게 노했다고 합니다. 이후 실종됐고, 몇 년 뒤 중국에서 열린 인체의 신비전에 전시 된 한 임산부 시신이 장웨이제란 소문이 퍼진 바 있습니다. 판빙빙 역시 탈세 혐의가 중국 공안 당국에 포착되면서 한때 미국 망명설까지 퍼졌습니다. 이후 종적이 묘연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 판빙빙의 근황으로 알려진 사진 한 장이 공개되면서 다시 그에 대한 루머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 판빙빙 정말 살아 있나
 
중국 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진 한 장이 올라왔습니다. 판빙빙으로 추정되는 인물의 한 여성이 담겨 있습니다. 수갑과 족쇄를 차고 공안으로 보이는 여성 사이에 서 있는 모습입니다. 이 사진에 대한 진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진이 유포 된 뒤 판빙빙의 동생인 아이돌그룹 멤버 판청청이 팬 미팅에서 오열한 것으로 전해져 판빙빙의 생존 여부가 다시 주목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은 공무원과 연예인 등 이른바 사회 지도층 인사들의 탈세 및 횡령 뇌물 사건에 강력한 사법 처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판빙빙 루머 커지는 물음표(OSEN 보도)
 
 
♦ 온라인에 퍼지는 괴소문
 
현재까지 드러난 상황은 앞선 내용이 거의 전부 입니다. 중국 자체가 시장경제체제의 사회주의 국가이지만 아직까지도 워낙 폐쇄적이고 강압적인 부분이 많고, 상식 밖의 사건들이 워낙 많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판빙빙 생존에 대한 흉흉한 소문은 국내 온라인에도 퍼지는 중입니다. 소문 중에는 ‘성노예설’까지 퍼지는 중입니다.
 
판빙빙 루머에 대한 끔찍한 소문 하나
 
판빙빙 루머에 대한 끔찍한 소문 두 번째
 
이런 말도 안 되는 루머의 배경에는 이른바 중국 내의 관계에 대한 문화 ‘꽌시’가 거론됩니다. 중국 최고의 여배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판빙빙은 중국 내 고위층과의 관계가 없이는 그 자리에 오르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주장입니다. 결국 거액의 탈세로 인해 중국 고위층의 비위를 거슬러 숙청됐다는 주장에 힘이 실립니다. 물론 확인되지 않은 루머이자 주장일 뿐입니다.

 
♦ 장웨이제 사건은 어땠나?
 
판빙빙 행방 묘연에 대한 언급이 국내와 중국에서 연이어 보도되면서 계속 언급된 장웨이제 사건을 보겠습니다. 이 사건 때문에 판빙빙에 대한 흉흉한 소문이 더욱 힘을 얻고 있습니다. 장웨이제 역시 중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아나운서였고, 결국 보시라이란 당시 최고의 권력자 중 한 명의 비호(내연 관계) 받아왔단 점이 알려져 그의 지위가 유지될 수 있었단 점도 설득력이 있습니다. 물론 그는 보시라이의 아내에게 내연 관계가 발각됐고 현재는 실종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인체의 신비전 표본으로 등장했던 루머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판빙빙 소문으로 다시 주목 되는 장웨이제 실종 사건(한국경제 보도)
 
중국의 한 여배우가 국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오를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아마도 흉흉한 소문이 한 몫을 한 것 같습니다. 이유가 어찌됐든 그의 연기를 좋아하던 중국과 국내 팬들의 바람대로 무사히 대중들에게 돌아오기를 바랄 뿐입니다.

사진/영화 '양귀비비: 왕조의 여인' 스틸,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국내 케이블 방송 캡처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