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응태

딸기가 유행하는 이유?

2019-02-01 15:17

조회수 : 3,51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봄 신제품에 딸기를 활용한 프로모션이 유행입니다. 물론 과일을 활용한 봄 시즌 제품이 새로운 건 아니지만 점점 더 많은 업체들이 활용하고 있는 건 부인할 수 없습니다.
 
 
크리스피크림의 '리얼 스트로베리' 시즌 프로모션이 대표적입니다. 도넛에 딸기를 활용해 맛을 보기도 전에 눈으로도 딸기의 향기가 전해져 옵니다. 무려 5종의 딸기 제품과 2종의 음료까지 포함하면 7종의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만큼 딸기 제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업체에 따르면 딸기 제품의 경우 다른 프로모션보다 매출도 20%가량 높다고 합니다.
 
 
편의점 CU는 90여종에 달하는 딸기 제품을 활용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딸기가 들어간 상품을 찾아 구매한 다음 맴버십 앱에 스탬프 적립을 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고 합니다. 응모에서 당첨될 경우에 '딸기 인싸템'을 증정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이처럼 딸기 제품이 유행하는 이유는 맛과 향이 뛰어나고 싫어하는 사람들이 극히 적은 재료이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시각적인 효과입니다. 딸기라는 과일의 특성상 눈에 잘 띄는데다가 특히 SNS에서 비쥬얼적으로 각인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CU가 취급하는 다양한 과일 제품 중 딸기 상품이 32%를 차지한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죠. SNS에 대한 영향력이 식품업계에서 더욱 커질수록 딸기 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김응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