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옥수수 오리지널 콘텐츠 돌풍

2019-04-12 10:16

조회수 : 1,4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SK브로드밴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옥수수의의 오리지널 콘텐츠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가오슝&컨딩 편’이 오리지널 콘텐츠 사상 최다 조회 수인 3500만건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지난해 여름 ‘CBX 일본편’으로 처음 선보인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은 EXO의 100% 복불복 여행기를 담은 리얼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입니다. CBX 일본편은 옥수수 사상 최단 기간인 39일 만에 조회 수 2000만건을 돌파하며 간판 오리지널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시즌2인 이번 가오슝&컨딩 편도 흥행에 성공하면서 다시 한 번 옥수수표 아이돌 리얼리티의 파워를 입증했다는 것이 회사측 평가입니다. 
 
옥수수는 시즌2 런칭 전부터 독특한 프로모션으로 팬들에게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엑사세2 찾아라’ 사전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장소에서 영상이 담긴 카드를 찾아야만 티저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이때 공개된 티저 영상들은 총 80만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런칭 후에는 VVIP시청자를 뽑아서 특별 제작된 한정판 굿즈를 선물하고, 조회 수 2000만건 달성 시 EXO 멤버들과의 랜선 팬미팅을 공약으로 거는 등 시청 독려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옥수수는 시청자들에 대한 감사 이벤트로 △미공개 영상 본격 제작진 하드털이 공개(유료 7000원) △독점 라이브 EXO 멤버들과의 랜선 팬미팅 공약 실천(4월19일 오후5시) 등을 진행합니다. 특히 이번 팬미팅은 180도 VR기술을 적용해 보다 생생하게 EXO 멤버들과 만날 수 있게 됩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 트라이브장은 “2016년 옥수수 런칭 이래 최초로 조회 수 500만건을 돌파했던 오리지널 콘텐츠 1%의 어떤 것으로 시작해, 현재 3000만건 돌파까지 성공한 것이 무척 감격스럽다”면서 “앞으로 지금까지 쌓은 노하우를 발휘해 새 플랫폼에서도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