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진아

toyouja@etomato.com

지금 이 순간, 정확하고 깊이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한국당, '소득주도성장 대항마' 2020경제대전환위 출범

2019-06-04 15:18

조회수 : 4,24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자유한국당이 4일 '2020 경제대전환 위원회'를 출범시켰습니다.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 문제점을 짚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한 조직인데요. 한국당은 민생투쟁 대장정에 이어 100일 간의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를 통해 정책투쟁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에서 '2020 경제대전환 위원회'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습니다. 위원장은 김광림 최고위원, 정용기 정책위의장, 김세연 여의도연구원장이 공동으로 맡았고, 김종석 의원은 간사를 책임지는데요. 전문가위원장은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장이 맡는 등 현역 국회의원과 전문가 등 총 77명이 위원으로 참석합니다. 분과는 △총괄 비전 2020 △활기찬 시장경제 △공정한 시장경제 △따뜻한 시장경제 △상생하는 노사관계 등 5개 영역으로 운영됩니다.
 
황교안 대표는 "오늘 출범하는 2020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는 우리 당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단일 프로젝트"라며 "앞으로 만들 비전과 정책들이 내년 총선과 더 나아가 대선까지 우리 당을 이끌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나경원 원내대표는 "황 대표가 민생 대장정을 통해 들은 민심을 정책으로 전환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대안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대안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밑거름을 제안해 달라"고 위원회에 당부했습니다.
 
한편 경제대전환위는 이달 중 '경제대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한 종합토론회 개최를 시작으로 주요 분과별 토론회, 세미나 등을 열어 의견 수렴에 나섭니다. 이후 오는 8월 마무리 전체회의를 가진 후 9월2일 최고위원회에 최종 보고할 계획이라네요.
 
(사진/뉴시스)
  • 박진아

지금 이 순간, 정확하고 깊이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