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보선

kbs7262@etomato.com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재테크 트렌드)2020 해외직구 지속…연초 톱픽은?

2020-01-21 08:24

조회수 : 3,97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2020년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직구 열풍은 한층 거세질 걸로 전망됩니다. 이에 맞춰 증권사들도 고수익 추구형 투자자들을 위한 추천 주식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있는데요. 재테크 트렌드에서 함께 살펴보시죠.
 
1월 들어선 국내투자자들이 어떤 종목에 관심 두고있는 지부터 볼까요.
 
올해 개장 후 약 보름간 국내투자자들의 직구 매수세가 집중된 종목은 여전히 미국입니다. 홍콩 차이나 AMC CSI300 ETF를 제외한 아마존, 애플, 테슬라 아이셰어즈 코어 S&P500 ETF, 알파벳, AMD, db 엑스트래커스 하베스트 CSI 차이나A주(8, 마이크로소프트(9위), 반에크 JP모간 이머징마켓 현지통화 채권 ETF(10위)가 모두 미국에 상장된 종목입니다.
 
증권사 의견들 보겠습니다.
 
삼서증권은 'C·H·A·A·N·G·E'라는 큰 테마의 해외 주식시장 투자전략을 공개했습니다. 10개 추천종목 중에서 중신증권, 항서제약, 아마존, AMD, 나이키, 구글, 테슬라의 알파벳 표기를 하나씩 딴 것이 'C·H·A·A·N·G·E'입니다. 어떤 기준으로 추천종목을 정했는 지 들어봤습니다.
 
장효선 삼성증권 수석연구위원 인터뷰
G2인 중국 정도에 포커스를 뒀다. 단순히 국가간 투자 메리트를 떠나서 핵심 기업의 경쟁력을 보면 전세계 경쟁의 질서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들이 대부분 미국, 중국에 몰려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아마존 등이 있고 중국에도 알리바바, 텐센트, 샤오미 등이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잠재적 후보군이라고 생각해서 이런 식의 기업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역시 반도체 기업들이 추천주에 많이 올랐습니다.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퀄컴이 대표적입니다.
 
삼성증권에 구글이 있었는데, 미래에셋대우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를 꼽았습니다. 애플은 올해 5G폰 출시 기대감, 차세대 보급형 모델인 '아이폰SE2' 출시 가능성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NH투자증권의 추천주에도 포함됐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10 업데이트로 인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수요가 지속되고, 1분기 매출액이 331억달러로 지난해 1분기보다 14% 증가하는 등 실적 개선이 이어질 것이란 점을 긍정적으로 봤습니다.
 
NH투자증권은 미국 반도체 중 퀄컴에도 주목했습니다. 글로벌 1위 통신 관련 반도체 기업으로 올해 5G용 스마트폰 출하량이 2억대로 전망되는 가운데 애플 모뎀칩 독점 공급, 삼성전자와 중화권 하이엔드향 모뎀칩 점유율 최대 90%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입니다.
 
다음 중국주식을 보면 항서제약을 삼성증권과 미래에셋대우가 동시에 추천했습니다. 국 항암제, 마취제, 조영제 1위기업인 항서제약을 중국의 제약산업 성장의 대표적인 수혜주로 손꼽은 것입니다.
 
중신증권은 중국 내 1위 증권사입니다. 중국 전인대 상무위원회가 증시 상장 규정을 완화하는 내용의 증권법 개정안을 승인한 이후 투자심리가 크게 개선됐습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김보선

시장을 보는 또 하나의 눈이 되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