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여기는 경기)"식당에서 양파망 써서 육수 내도 되나요?"

2020-03-17 16:52

조회수 : 3,08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는 시점입니다. 배달음식 수요도 늘었습니다. 오늘은 잠시 분위기 환기를 겸해 여론조사 한 건 소개합니다. OX 퀴즈라 생각하시고, 시간 있는 분들은 아래 질문들 한번 풀어보세요. (정답과 정답률 소개도 이어집니다.)
 
1. 육수를 낼 때 양파망을 사용해도 된다.
2. 패스트푸드 매장 쟁반 위 광고지에 감자튀김 및 케첩을 뿌려 먹어도 된다.
3. 음식물이 남은 통조림 캔은 뚜껑을 닫아 냉장 보관해야 한다.
4. 알루미늄 호일은 광택이 있는 면과 광택이 없는 면 중 어느 쪽을 사용해도 된다.
5. 뚝배기를 세척할 때는 세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6. 빨간 고무대야는 김치나 깍두기를 담글 때 등 식품용으로 사용하면 안 된다.
7. 식품용으로 만들어진 플라스틱 바가지는 고온에서 사용해도 안전하다.
 
답은 아래에 이미지 파일로 올립니다. (혹시 이미지 파일이 ‘엑박’ 등으로 사라져 답을 알지 못하는 사태를 막기 위해 이미지 아래에 답안도 같이 표기했습니다.)
 
경기도가 최근 실시한 ‘올바른 식품용 기구 및 용기 포장 사용’ 퀴즈 관련 소식입니다. 이미지/경기도
 
(문제 4번, 5번, 6번이 O입니다. 나머지는 X라고 하네요.) 누가? 경기도에서요.
 
네, 오늘은 경기도가 실시한 ‘올바른 식품용 기구 및 용기 포장 사용’ 퀴즈 관련 소식입니다. 도는 지난 1월20일부터 지난달 14일까지 도 홈페이지에서 도민 1994명을 대상으로 이런 내용에 대한 OX 퀴즈를 진행했습니다. 조사 결과는? 평균 74%의 정답률을 보였습니다.
 
세부적으로 볼까요? ‘패스트푸드 매장 쟁반 위 광고지에 감자튀김 및 케첩을 뿌려 먹어도 된다(92%)’가 가장 높은 정답률을 보였습니다. 반면 ‘알루미늄 호일은 광택이 있는 면과 광택이 없는 면 중 어느 쪽을 사용해도 된다(19%)’와 ‘빨간 고무대야는 김치나 깍두기를 담글 때 등 식품용으로 사용하면 안 된다(70%)’가 평균 이하 정답률을 보였습니다.
 
경기도가 최근 적발한 ‘배달 전문 음식점 불법행위 수사’ 관련 사진입니다. 사진/경기도
 
단순히 퀴즈라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식당 등에서 ‘재활용 고무대야 식품 조리 사용’ 등 부적합 조리 기구를 이용할 경우 시정명령 대상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양파망은 스테인리스 다시용 육수통으로, 재활용 빨간 고무대야는 플라스틱 재질의 대야로 교체하는 등 관련 내용을 숙지해야겠습니다~
 
  • 조문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