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8090)은밀한 유혹

2018-06-27 13:29

조회수 : 1,44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제목 정말 잘 지은 것 같다. 은밀한 유혹.

내가 초등학교때와 중학교 시절. 성인영화는 마치 화성에 도착한 인류와 같은 기분이었다. 어른들의 세상은 또 다른 세상이었다. 마치 어른이 된 내가 동네꼬마들의 세상을 또 다른 세상이라고 생각하는 것처럼.

성장하지 않는 소년이 본 성인영화는 당시에는 의미를 잘 모른다. 내가 좋아하는 말처럼 시간이 지나야만 알 수 있는 내용들이었다. 

데미무어를 검색해보니 세월이 정말 무섭게 변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초등학교 6학년이었던 내게 은밀한 유혹의 의미를 던져 준 그녀. 세월이 정말 무상하다. 

<서양 사람들은 어떻게 이리 자기감정을 서슴없이 표현할까? 매우 부러운 점이다. 난 40년동안 속을 숨기고 살아서 극복하기 매우 어렵다>

90년대까지는 정말 재밌는 영화가 많았던 것 같다. 요즘은 부수거나 야하거나 깡패영화거나라서 영화는 90년대까지가 황금기였던 것 같다.

영화는 확실히 붓으로 직접 대형간판을 그리고 눅눅한 냄새가 느껴지는 8090년대 영화관이 짱이다. 그 냄새는 뭔가 새로운 세상으로 들어가는 듯한 밀림의 냄새가 느껴진다. 

데미무어와 한 남자는 사랑하는 사이였다. 잘먹고 잘살고 있는데 왠 백만장자가 로또의 10배 해당하는 금액을 제안하면서 데미무어에게 하룻밤을 요구한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그 남자는 단지 하룻밤이 목적이 아니라 아마 돈의 양으로 측정하는 사랑의 한계효용을 계산하고 싶었나보다. 

하룻밤에 100만원을 제안하는 것과 1억을 제안하는 것. 100억을 제안하는 것에 따라 사람은 생각이 달라지기때문이다. 

데미무어와 애인은 돈을 선택했다. 이유는 미국은 개방적인 성문화를 가지고 있고 둘은 결혼을 하지 않은상태이며 제안받은 돈이 상상도 못할 정도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데미무어와 애인 어차피 사랑이 없는 낯선 남자와의 하룻밤은 우리 둘의 동의하에 잊어버리면 된다는 것이었다. 그런일들은 굳이 자기 둘말고도 전세계 여기저기서 일러나는 단순한 사랑 에피소드와 같다는 생각이었다.

백만장자가 약속한 날짜가 다가오면서 둘의 사랑은 더욱 굳건해졌다. 뭐 하루만 고생하자. 하루만 지나면 천국위를 걸을 것이다. 누구나 다 그런것이다 등등 서로를 위안하면서.

하지만 백만장자가 약속한 날짜가 임박해지면서 철옹성 같은 사랑은 몇분도 되지 않아 금이 가벼렸다. 아주 산산히 부서진다. 

돈의 액수가 끌어올리는 호르몬의 한계치가 플라토닉 사랑의 감정을 추월한 것이다. 남자는 쿨했지만 데미무어의 마음이 떠날 것을 알아챘다. 데미무어도 쿨했지만 애인의 마음이 무너진다는 것을 서로 알게 된 것이다. 둘은 결국 자연의 법칙대로 서로의 마음을 알아채고 헤어지게 되었다. 

데미무어는 백만장자가 약속한 날 호텔방에 들어가 어마어마한 돈 앞에 앉는다. 그리고 얘기를 나눈다. 

데미무어는 눈물을 흘렸다. 하룻밤을 거부하고 돈도 거부한다. 어떻게 하다보니 마지막에 애인을 다시 만나게 된다.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는다는 것은 매우 용감해야 하면서도 쉬운 것이다. 하지만 우린 여전히 어렵다. 예를 들어 직장상사에게 "저 사실 어제 너무 섭섭했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우리도 이제 술안먹고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웠으면 한다. 그런 세미나 열어주면 후배들 손잡고 가겠다>

남자는 "너가 그사람을 사랑하게 될까봐 너무 두려웠다"고 고백한다. 데미무어도 "너가 날 떠나갈까봐 너무 무서웠다"고 답한다. 둘은 모두 커플링을 버리지 않고 간직하고 있었음을 확인했다. 

사람은 돈을 이길 수 없다. 돈을 이겨본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물론 이길수 없다는 것은 아니다. 돈보다 더 가치가 있는 것을 가지고 있다면 이길 수 있겠다. 돈보다 더 가치가 있는 것을 가진 사람은 누구일까? 주위에서 찾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보통 성인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러시아의 한 우주과학자는 천문학적인 상금을 발로 뻥차버렸다고 한다. 천문학에 큰 공을 세웠기 때문이다. 그 과학자가 상금을 거부한 이유는 다음과 같았다. 

"우주의 진리를 알아버렸는데 이까짓 억만금이 뭔 소용이냐"라고.

돈의 은밀한 유혹에 이기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밖에 없다. 진리를 깨우치거나 돈보다 더 큰 가치를 가진 성인이 되거나.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