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美 유전자 분석업체 '캘리퍼'와 전략적 제휴
2011-01-11 14:02:31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씨젠(096530)은 유전자 자동분석기기 전문기업인 미국의 캘리퍼(CALIPER LIFE SCIENCES)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씨젠은 신종플루, 성감염증, 결핵, 자궁경부암, 백혈병 등 다수의 검사제품을 캘리퍼사의 유전자 자동분석장비와 접목 가능하게 해 단시간에 검사할 수 있는 진단 플랫폼을 완성할 계획이다.
 
캘리퍼는 증폭된 유전자를 얇은 관을 통과시켜 유전자 길이에 따라 자동 분석 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이 분석기기는 대용량 검체 처리 능력을 최대화함으로써 검사소요시간을 줄이고 분자진단의 복잡한 검사과정을 간편화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캘리퍼의 캘리퍼의 분석기기는 한번의 검사로 여러 병원체 유전자를 증폭하는 씨젠의 동시 다중 유전자 검사 기술을 가장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씨젠은 내다보고 있다.
 
천종윤 씨젠 대표는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분자진단 플랫폼 구축은 개인 맞춤형 의학 시대를 열어가는데 필요한 첫 번째 단계이자 핵심적인 요소"라며 "캘리퍼의 장비를 접목한 씨젠의 검사제품은 환자의 건강을 관리하는데 가장 경제적이고 강력한 분자진단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