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모바일 컨버전스 고객센터 서비스
2013-01-14 14:30:24 2013-01-14 14:32:40
[뉴스토마토 신익환기자] 앞으로 스마트폰 하나로 제주항공 스케줄과 출도착 시간, 운임까지 손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14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국내 항공사 최초로 모바일 컨버전스 고객센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모바일 컨버전스 고객센터 서비스(Flexible Channel Convergence)는 스마트폰으로 제주항공 콜센터(1599-1500)에 전화를 건 고객이 음성안내 외에도 화면을 통해 항공 스케줄, 당일 출발·도착·지연 안내, 항공권 운임은 물론 예약에서 결제까지 가능한 제주항공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자동안내 기능 등을 24시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제주항공 콜센터로 전화를 건 후 해당 서비스의 '스마트폰 화면을 통한 안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페이지에 연결된다. 자동연결이 지원되지 않는 스마트폰 사용고객은 문자메시지로 전송된 URL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이 같은 서비스는 음성을 통한 제한적인 안내만 가능했던 기존 ARS 서비스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객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고객은 제주항공 콜센터에서도 간단한 조회를 화면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모바일 컨버전스 고객센터 서비스 개시로 상담원 연결까지의 대기시간을 줄여 고객 편의성이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