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의학칼럼)잘못된 발기부전 치료제 복용법 3선(選)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2019-10-14 14:49:45 2019-10-14 14:49:45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는 남성들은 반드시 정확한 복용법을 알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아주 많은 남성들이 일상에서 반복적으로 잘못된 복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대표적인 3가지 잘못된 복용 사례를 제시한다.
 
첫 번째는 필름형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 후 물을 많이 마시는 경우다. 필름형이 보급되기 전에는 발기부전 알약을 통상적으로 복용했다. 알약을 복용하듯이 필름형 복용 후에도 물을 마시는데 이는 잘못된 방법이다. 발기부전 치료제는 정제, 세립제, 구강붕해정, 필름, 츄정이 있다. 이중 정제와 세립제는 물과 함께 복용한다. 구강붕해정이나 필름은 혀 위에 올려놓고 녹은 후에 복용한다. 츄정은 씹어서 삼켜 복용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복용법이다.
 
필름형의 경우 혀 위에서 녹여서 자연스럽게 체내에 흡수되도록 제조됐다. 따라서 필름형을 섭취 후 입안의 느낌을 없애기 위해 마시는 한 모금 정도 소량의 물은 상관없지만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은 체내 흡수를 급작스럽게 증가시켜 부작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어 피해야 한다. 최근에는 필름형이 휴대의 간편성과 복용시 맛이 좋고 편리하다는 이유로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두 번째로 발기부전 치료제를 쪼개어 복용하는 경우다. 실제로 실데나필성분 100mg이나 타다라필성분 20mg을 구입 후 본인이 임의로 반으로 쪼개어서 50mg이나 10mg을 복용하는 남성들이 많다. 한 알을 구입 후 본인이 쪼개어서 복용하게 되면, 50mg짜리나 10mg 발기부전 치료제를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는 수백 종의 다양한 발기부전 복제약이 생산되고 있고 구입비용도 이전에 비해 대단히 저렴해졌다. 약물은 아무리 배합을 정확하게 하더라도 100% 균일하게 약물이 분포되기는 어렵다 본인이 임의로 쪼개어서 복용하는 경우에는 효능효과의 저하 및 부작용을 초래할 수가 있다. 쪼개어서 장시간 경과한 약물은 공기 중에 노출돼 성분이 변화될 수 있어 예상하지 못한 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발기부전 치료제는 정확한 용량의 정품을 복용해야지 본인이 임의로 쪼개어서 복용하는 것은 절대 위험한 복용법이 된다.
 
세 번재는 음주를 해야 기분도 좋아지고, 성욕도 증가된다며 발기부전 치료제를 습관적으로 음주 후 복용하는 경우다. 그러나 이러한 복용형태도 절대 금해야 한다. 발기부전 치료제는 혈관확장제이다. 또한 알코올도 동일하게 혈관확장작용이 있으므로 음주 후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은 발기부전 치료제 본연의 혈관확장 작용을 배가시켜서 예상하지 못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가 있다. 음주를 한 후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한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음주 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시간이 경과한 뒤에 복용하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방법이다.
 
이처럼 발기부전 필름형을 복용하고 수분섭취, 쪼개어서 복용하기, 술 마시고 복용하기의 3가지는 필자가 오랜기간 발기부전을 치료하면서 보아온 대표적인 잘못된 복용법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저서>
- “발기부전 최고의 탈출기” (2018년)
- "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2015년)
- “음경관상학” (2014년) 
-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 (2011년)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