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재개발원, 서면점·광안점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2026-01-19 16:29:59 2026-01-19 16:49:44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부산 지역의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부산인재개발원은 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인재개발원은 "단순 업무 편의를 위한 AI 사용이 아닌, 프로그램 개발을 이해하고 AI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 'AI 시대의 파이프 라인'으로 불리는 '클라우드 기술교육'으로 미래산업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인재개발원은 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의 '구글 플러터(Google Flutter)'와 '오픈에이피아이(OpenAPI)'를 활용한 교육과정, 생성형 AI를 접목한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과 함께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은 클라우드 생태계의 핵심 기술로 자리 잡은 'AWS 클라우드', 국내 중견기업의 85% 이상이 도입한 '전기자동제어(PLC)'와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과정까지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 모집과 선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산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올해 교육과정은 비전공자나 초보자도 분야별 전문 강사의 지도를 통해 기본 개념부터 실무 활용까지, 국비 지원을 통해 부담 없이 교육받을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