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세 "서민금융 전담창구 탄력적 영업시간 등 서민 배려 필요"
권혁세 금감원장, 서민금융 전담창구 방문
2012-10-18 14:00:00 2012-10-18 16:21:52
[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18일 "서민금융 거점점포 및 전담창구는 영업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원장은 이날 시중은행의 서민금융 거점점포와 전담창구를 찾은 자리에서 "생업종사 등으로 은행 영업시간에 은행을 이용하기 어려운 서민들을 배려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서민금융 거점점포 및 전담창구는 서민들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금감원의 5대 중점과제 중 하나로 국민·우리·신한·하나·외환·농협은행 등이 설치, 운영중이다.
 
그러나 일부 서민금융 거점점포와 전담창구는 접근성이 떨어지고 상담자의 프라이버시가 보호되지 않을 뿐 아니라 일반 창구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은행들의 생색내기용에 그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권 원장은 "전문 전담직원을 배치하는 등 거점점포와 전담창구가 원활하게 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은행 경영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권 원장은 "서민금융 거점점포 및 전담창구가 궁극적으로 서민대출 및 금융상담은 물론 금융교육과 지자체와 연계한 자활정보 제공까지 할 수 있도록 활성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이번 현장방문에서 제기된 문제점 및 건의사항에 대해 은행업계와 함께 협의해 보완해 나가고, 서민금융 거점점포와 전담창구의 운영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서민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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