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13기 모비스 대학생 통신원' 모집
국내외 자동차 및 부품 산업 현장 취재…입사 지원시 우대혜택
2015-12-17 13:11:08 2015-12-17 13:11:08
현대모비스(012330)가 2016년 한 해 동안 활동할 '제13기 모비스 통신원'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에게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을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상·기사·웹툰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개발을 돕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모비스 통신원을 운영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이고 국내외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현대모비스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16명 내외의 모비스 통신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자동차 마니아를 중심으로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활동을 하는 커뮤니케이션 부문과 영상·디자인·웹툰 및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디자인 부문으로 나눠 선발할 예정이며 전공 제한은 없다. 신청은 현대모비스 인재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mobis.co.kr)에서 지원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13기 모비스 통신원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2월부터 1년간 국내외 자동차 및 부품 산업 현장을 체험하며 본격적인 취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기사 작성, 영상 제작 등 다양한 과제도 수행하게 된다. 이들이 생산한 콘텐츠는 자동차 전문 블로그 'MCARFE' 사이트 및 페이스북, 현대모비스 공식 블로그, 사보 등에 게재된다.
 
현대모비스는 통신원들에게 다양한 자동차 관련 행사 참여 및 국내외 사업장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활동기간 중 우수한 성과를 보인 통신원에겐 포상 및 입사지원 시 우대, 해외탐방 기회도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현대모비스 통신원 카페(http://cafe.naver.com/mobiscommunicator) 및 통신원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obiscommunicato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진웅 기자 multimovie7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