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H, 국방시설본부와 '군 주거시설 품질 향상' 업무협약 체결
2016-07-18 17:34:14 2016-07-18 17:34:14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8일 서울 용산구 국방시설본부에서 국방시설본부와 '군 주거시설 품질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군 주거시설의 설계·시공 기준 등 기술적 교류 ▲군 주거시설의 운영 및 유지보수를 위한 노하우 교류 ▲군 주거시설 분야에서 LH의 사업 참여 및 군 시설 관련사업 등에 관한 상호협력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기술교류 사항은 친환경 에너지 절감형 단열 설계 기법, 화재관련 방화문 성능 관리방안, 결로 방지·저감을 위한 기술 노하우, 생활안전을 위한 시공 기술 등이며, 상호 협의를 통해 앞으로 교류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상호 교육 기회 부여를 통한 인적교류로 특화된 기술력을 공유하고, 상대 기관의 업무 이해도를 증진시켜 상호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박현영 LH 건설기술본부장은 "그 동안 축적된 LH의 주택건설 노하우를 제공해 군 주거시설 품질향상으로 군인 가족들의 주거생활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8일 서울 용산구 국방시설본부에서 국방시설본부와 '군 주거시설 품질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H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