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기업은행, 더치페이 돕는 각자내기카드 출시
스마트폰으로 사용내역 확인하고 내용 출력 가능
2016-10-16 08:00:00 2016-10-16 08:00:00
[뉴스토마토 윤석진기자] 기업은행은 'IBK 법인카드 앱'과 연동해 카드 이용내역을 즉시 기록해 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각자내기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카드는 기업은행의 법인카드용 어플리케이션인 'IBK 법인카드 앱'을 통해 모바일 비망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 이용 즉시 스마트폰으로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증빙내용을 입력 가능하며, 그 내용을 경비처리 담당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연회비는 없으며, 이용금액의 0.1%를 포인트로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카드 이용 내역을 입력하면 향후 언제든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어 김영란법 시행 이후 우려되는 상황에 대응이 가능하다"며 "각자내기를 유도하는 것이 이번 신상품을 출시한 이유"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에 총 지출금액을 인원수에 따라 개인별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계산해주고, 참석자들에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휙 더치페이' 서비스를 17일 탑재한다.
 
이 서비스는 기업은행 계좌가 없어도 i-ONE뱅크 앱을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며, 더치페이할 내역을 카카오톡, 밴드, SMS 등으로 공유하고 송금을 요청할 수 있다.
 
로그인을 하면 계좌 및 카드 거래내역과 연동해 편리한 정산관리가 가능하며, 30만원 이내 금액의 경우 간편송금 '휙 송금'과 연동해 공인인증서, OTP 없이도 손쉽게 송금을 보낼 수 있다.
 
기업은행이 각자내기를 유도하는 '각자내기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기업은행
 
윤석진 기자 dda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